구글 포토, 보관기능 추가

veneto 2017. 5. 31. 23:27
반응형

얼마전 업데이트로 구글 포토 2.15에서 보관(Archive)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및 pc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진을 숨기는기능이 없었죠. 그리고 구글 포토는 사진폴더관리하기에는 정말 꽝인 앱입니다. 단지 검색기능 및 기본앱이라 사용하고 있고 가끔 영상을 만들어주거나 하는 별볼일없는 기능에 감탄하기도 하는 앱이에요.

사진을 보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을 길게 눌러 보관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후 보관을 누르면 보관 항목으로 사진이 이동합니다.

기본 화면에서 보관한 사진 또는 이미지들은 사라지지만 보관 항목에서 바로 볼수 있고 검색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보관처리한 이미지는 구글 포토의 어시스턴트항목에서 만들어주는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없는 이미지들은 만들필요가 없으니 보관처리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또한 기본화면에서 보고싶지 않은 사진들을 보관처리하여 사진을 분리해놓을수도 있습니다.

구글 렌즈라는 최신기술로 이미지를 이용해서 번역, 식당검색, 쇼핑 등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가능하게 해준다고 하는데 올해 말부터 사용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이것도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상 제약을 받겠죠.. 제대로된 서비스를 받을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