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겨울 오기전 윈터타이어 교체시기

veneto 2016. 11. 6. 03:30
반응형

윈터 타이어 준비

이제 윈터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해 슬슬 준비해야하는 기간입니다. 왜냐 윈터타이어는 보통 어느정도 생산후 중단하기때문에 미리미리 구입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가격폭리를 취하는 곳도 있기때문에 꼼꼼하게 가격을 살펴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윈터 타이어의 대략적인 장착시기는 기온 영상 5도~7도이하정도, 탈착 시기는 그 이상의 온도에 도달하면 탈착후 보관 해야 합니다.

윈터 타이어 종류

윈터 타이어는 노르딕 계열, 알파인 계열이 존재하는데 국산 윈터타이어 제품들은 대부분 알파인 계열이며, 노르딕계열은 타이어에 스파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노르딕 계열의 윈터 타이어는 눈길, 빙판길에 특화되어 있어 스노우 타이어라고도 불립니다. 알파인 계열의 윈터 아이어는 겨울의 계절에서 두루두루 사용할수 있는 타이어 입니다.


사계절 타이어와 윈터 타이어의 차이점

사계절타이어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전체적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그만큼 어느 계절에 특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윈터 타이어와 비교하면 타이어 패턴도 다르고 고무재질도 윈터 타이어가 더 말랑말랑하여 낮은 온도에서도 접지력을 유지시켜줄수 있습니다. 윈터 타이어도 위에도 적었듯이 알파인 계열과, 노르딕 계열이 있기때문에 본인환경에 맞는 윈터 타이어를 구매해야 합니다.

좌.윈터타이어(알파인계열)

우.사계절 타이어

출처 : 금호타이어

타이어 보관 방법

타이어 교환점에 보관 할수도 있지만 보관료를 받는곳이 대부분 입니다. 집에 공간만 있다면 아까운 보관료보다는 그돈으로 타이어구입에 보태시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첫째. 직사광선을 피해주세요. 직사광선을 맞으면 변형 및 갈라짐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둘째. 습기와 오일류를 피해주세요. 역시 타이어의 변형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셋째. 여의치 않다면 박스포장후 밀봉해주세요.

넷째. 타이어가 어디 장착되어 있었는지 적어주세요.

다섯째. 타이어 위에 무거운 물체를 올려놓지 마세요.

적절한 윈터 타이어를 선택하여 12월이 넘어가기전에 구입후 장착해서 안전한 드라이빙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