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모바일에서 사용해보세요

veneto 2017. 4. 23. 17:56
반응형

지난 21일부터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확대실시하고 각 은행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하여 조회할수 있고 계좌해지 한도금액도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글 : [팁] - 계좌정보통합관리로 잊고있던 돈을 찾아봐요!

그럼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해봅시다.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일반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에 사용하는 인증서를 사용하시는 휴대폰으로 옮겨야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 모바일로 옮길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그 다음 간편번호로 로그인할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지 선택할수 있는데 저는 간편번호로 로그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간편번호 설정할때 주의점이 있는데 최대 6자리 숫자와 3자리이상 연속된 숫자, 주민번호 및 휴대폰번호와 4자리이상 동일한 숫자, 최소 3자리 이상의 숫자조합이 필요합니다.

간편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선택해 인증해야합니다. 그러면 서비스 이용등록이 끝나고 이제 모바일에서도 pc에서 사용한것처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은데 앱내용을 정책에 따라 스크린샷을 찍지 못하여 아쉽네요.

  

간단히 모바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살펴보면 pc에서와같이 모든계좌를 조회할수 있고 자동이체항목도 조회가 가능하며 간단하게 모바일앱에서도 여러 금융정보를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pc에서 사용하면 많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모바일에서는 이런점이 없어서 참 좋네요. 인증은 초기에 두번 해야하지만요.. 아직도 까먹도 있는 계좌의 돈을 한번 찾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