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10 야간모드 사용해보세요

veneto 2017. 4. 18. 20:52
반응형

이번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죠. 추가된 기능중에 야간 모드라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휴대폰에서 블루라이트 필터라는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블루라이트는 파란색 빛으로 모니터나 led를 사용하는곳에서 많이 나옵니다. 블루라이트 필터를 처음 적용해보면 청색빛이 차단되어 화면이 노랗게 변한걸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윈도우 10에도 얼마전 업데이트로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한번 적용해봅시다.

시작버튼을 클릭해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스템 항목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야간 모드라는 못보단 기능이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야간 모드가 없다면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좀 더 다양한 설정을 보기위해 야간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야간 모드 설정에서는 색 온도를 조절할수 있고 일정을 지정해 자동으로 적용시킬수 있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지금 켜기를 클릭하여 야간 모드를 실행하고 밤의 색 온도부분을 좌, 우로 움직여 자신에게 알맞는 색 온도를 선택하면 끝입니다. 

만약 야간 모드를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려면 하단 야간모드 예약을 켜고 미리 설정되어 있는 일몰부터 일출까지를 선택하거나 시간 설정을 클릭해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야간 모드를 자동으로 실행될수 있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요즘은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게 유져 입장에서 원하는 기능인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유저의 소리를 잘 들어준것같습니다. 최신버전의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