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파크 에어필터 교체하기+(유니필터교환팁)

veneto 2017. 4. 8. 18:31
반응형

2012년 스파크에 에어필터 교체해보셨나요?? 에어컨필터 교체보다 더 쉽습니다. 보통 에어필터는 엔진오일 교환할때 오일필터와 함께 교체하는데 저는 유니필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교환주기가 엔진오일 교체시기와 달라서 따로 에어필터만 교체해야 합니다.

순정 에어필터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엔진오일 두번교체할때 에어필터 한번 교체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의 운행상황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오일한번 교체할때 에어필터를 교체해버리면 돈아깝죠.

본네트를 여는방법은 대부분 아실듯하여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스파크 본네트 오픈버튼은 운전석 종아리부분에 당기는 레버가 있습니다. 이걸 당기고 본네트앞에 손을 넣으면 좌우 또는 위아래로 미는 레버가 있는데 이 레버를 밀면 본네트가 열리죠.

스파크 본네트는 거치식이므로 본네트쪽에 거치대를 빼서 엔진룸에 걸어줍니다.

엔진룸을 정면에서 바라보면 우측 하단에 큰통이 에어필터입니다. 에어필터는 엔진 연소에 사용할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입니다.

에어필터통에는 5개의 클립이 있습니다. 안에서 바깥쪽으로 밀면 열려요. 손 다치실수도 있으니 장갑 착용하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클립을 모두 열고 안에 에어필터를 빼서 새걸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순정에어필터는 흰색으로 되어있을 것이고 저는 유니필터라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습윤식필터가 있죠. 이후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라는 진리에 따라 다시 조립하면 끝입니다. 클립 체결하실때 확실히 통을 결합시켜놓고 클립을 채우셔야 걸러진 깨끗한 공기가 연소실로 들어가겠죠? ㅎㅎ

아래는 유니필터에 대한 추가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유니필터 리필필터로 교체하는 방법은 처음에 리필을 구입하면 한봉지에 2장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유니필터틀에는 필터 2장이 들어있죠. 교체하실때 두장 다 새걸로 하지 마시고 겉에 더러워진 필터는 버리고 새필터를 필터틀 제일 안쪽에 넣고 교환전 안쪽에 들어있는 필터를 바깥쪽에 장착하여 필터를 아껴 사용할수 있습니다.

유니필터 필터에는 기름기가 있어서 엔진룸의 먼지닦는데 좋습니다..ㅎㅎ 간단하게 먼지만 스윽스윽 닦아줘도 잘 닦이니 에어필터 교환하신김에 엔진룸 한번 닦아주세요.! 다만!! 조심해야할건 엔진 헤드쪽, 배기쪽은 뜨거울수 있으니 거기는 피해서 닦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