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 10월 구글 신제품 발표회에서 픽셀과 픽셀 XL, 구글 홈, 데이드림, 크롬캐스트 울트라, 구글 라우터 등을 발표했었습니다.
픽셀과 픽셀XL는 이미 해외에서 발매되었고 새로운 픽셀런처, 구글 어시스턴트등의 신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픽셀 XL같은경우 HTC에서 제조했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철수한 기업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정식발매 하느냐 않하느냐 말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발매 하지않을까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 배터리도 3400정도이고 아몰레드 채용으로 배터리타임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구글 포토데이터를 무제한 제공해주고 전용 VR인 데이드림을 지원합니다.
기타 VR기기를 사용해봤는데 저와는 않맞습니다.. 좀 어지럽더군요.지금 넥서스 5x 사용하는데 안쓰면 조금 오래가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급격한 배터리소모로 정말 픽셀 XL로 바꾸고 싶습니다. 물론 부가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고싶은것도 있습니다.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만, 기존 음성인식보다 훨씬 인공지능스러운 그리고 애플의 시리같은 기능은 은근히 편리합니다. 예전에 아이폰 5s사용할때도 간간히 이용했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픽셀 관련하여 카메라렌즈때문인지 카메라 촬영시 플레어현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고친다고는하는데 아직 업데이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근데 저는 어차피 카메라는 잘 사용않해서 우리나라에서 정식출시를 꼭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같이 발표한 구글 홈, 유튜브에서 영상 보신분들은 정말 신기해 하셨을겁니다. 아침 플레이리스트 재생해달라고하면 아침이라는 플레이리스트를 재생시켜주고 각 방의 스피커를통해 음악을 재생시켜 모닝콜처럼 아이들을 깨우는 장면, 일정을 기준으로 그 장소까지 가는 시간, 비행기의 지연시간이나, 미리 약속 잡은시간을 변경해주고, 메세지를 간단한 명령과 내용만으로 전송할수도 있습니다.
특이하게 지금 구글 나우에서 ok, google이라고 말해야 인식이 되었는데 영상에서 hey, google이라고해도 인식이 가능하게 나옵니다.
이것은 나중에 꼭 ok, google이라고 말하지않아도 다르게 바꿀수 있게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게 우리나라에서는 google map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미국시간으로 약 3일 남았습니다. 조만간 구입하신분들 리뷰가 올라오면 궁금했던점들이 많이 해소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발 우리나라에서도 정식발매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