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셀프주유소에서 기름 넣을때 12가지 팁

veneto 2017. 2. 4. 22:54
반응형

예전에 휘발유, 디젤차량을 운행하면서 느꼈던 주유시 팁을 소개합니다.

1.휘발유주유건보다 경유주유건이 더 더럽습니다. 경유를 주유할때는 장갑같은걸 착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주유건 노즐끝에 센서가 있기때문에 센서에 유증기나 거품이 닿으면 주유가 멈춥니다. 경유차의경우 고속(레버를 끝까지 땡겼을때 3단)으로 주유시 거품이 발생해서 멈춤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휘발유주유시 연료탱크에 유증기가 차있을경우 주유시 멈춤현상이 쉽게 발생합니다.

3.주유건이 계속 멈춘다면 저속(1단)으로 주유하고 그래도 멈춘다면 주유소직원에게 문의하세요. 예전에 주유건 노즐센서가 고장나 가득차도 계속 작동하여 기름이 넘친적 있습니다..ㅠ

4.차량의 주유구멍으로 유종을 판단하지마세요. 수입디젤차량의경우 작은구멍일수도 있습니다. 노즐크기가 휘발유노즐과 비슷한 저속디젤주유건이 있습니다.

5.경유에는 일반, 동절기, 혹한기 경유가 존재합니다. lpg와 마찬가지로 추운지역의 주유소에는 혹한기 경유가 공급됩니다. 추운지역에 계셔야할경우 해당지역 주유소에서 가득 넣는게 좋습니다.

6.연료탱크 상단에 공간이 있는경우가 있는데 가득채울때 자동차를 흔들면 상단부분까지 가득차 기름을 좀더 넣을수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7.주유시 자동차 엔진을 정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부분은 많은 논란이긴한데 화재를 방지할수도 있고 주유자의 혼유사고도 방지할수 있습니다.

8.주유시 유종이 실제 넣은 유종과 다를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셀프주유소가 아닌 일반주유소에서 주유기와 연결이 안된 주유소에서 가끔 발생합니다. 혼유일수도 있지만 대부분 결제자의 실수 일수도 있으니 주유시 경유인지 휘발유인지 확인하세요.

9.오피넷을 이용하세요. 오피넷 http://www.opinet.co.kr/에서는 지역별 평균 가격과 해당 주유소, 충전소의 가격을 알아볼수도 있습니다.

10.차량계기판의 연료게이지에는 차량의 주입구 방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취급 설명서

다른 차량운전시 게이지를 보면 쉽게 주입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11.셀프주유시 금액결제전 주유건의 레버가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일부 비매너차주분들이 주유후 레버를 풀지 않고 대충 걸쳐놓는경우가 있습니다. 결제완료시 주유건을 들면 기름이 쏟아져 화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12.주유완료후 뚜껑을 확실하게 다다닥소리나게 닫으세요. 덜닫으면 엔진경고등이 들어올수 있습니다.

요즘 셀프주유소가 많아졌는데 주유기 안내에 따라 주유한다면 안전하게 주유하실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