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쓴 당신!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해봐요!!

veneto 2021. 5. 1. 10:46
반응형

아.. 벌써 마스크를 주구장창 쓴지 1년이 넘어가요.. 아이폰에서 페이스id를 사용하는건 마스크 쓴 상태로 불가능하죠.. 전에 마스크 쓴 얼굴을 인식하면 바로 핀번호를 입력하게 업데이트 되었지만 이걸 매번 입력하는건 너무나 귀찮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신뢰하는 블루투스 기기나 기타 주변기기를 등록해놓으면 해당 기기와 연결이 되어있을때 잠금을 자동으로 해제해주는 기능이 아주 예전부터 있었습니다. 이번 IOS 14.5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잠금을 풀어주는 기능을 드디어 넣어주었습니다.ㅠㅠ

아이폰X 이상에서는 IOS 14.5를, 애플워치3 이상에서는 watchOS 7.4로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이번 IOS 14.5에서는 페이스id 관련 업데이트 말고도 새롭게 출시한 air tag 관련 업데이트도 있네요. 저도 air tag한번 써보고 싶은데 지금은 직구를 해서 구해야 하는것 같아서 조금 만더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설정에 Face ID 및 암호 항목에서 애플 워치로 잠금 해제라는 항목이 생깁니다. 마스크가 감지되면 ㅐ플 워치로 아이폰 잠금 해제하기라고 나와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애플워치에 암호가 설정되어있어야 하나봅니다. 암호 켜기를 누르고 아이폰으로 잠금 해제를 켜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이폰의 Face ID 및 암호 항목에서 애플워치로 잠금 해제를 켜주었습니다.

이제 마스크를 쓰고 애플워치를 착용한채로 아이폰 화면을 켜면 애플워치에서 띵~ 소리와 함께 잠금 해제됨이라고 나와요. 만약 다시 잠그고 싶으면 아이폰 잠그기를 누르면 바로 잠기게 됩니다.ㅎㅎ 이렇게 간편한걸 이제서야 지원해주다니 너무 슬프면서도 좋은것 같습니다.ㅠㅠ 참고로 아이폰 잠금해제시에만 가능하며 다른 앱에서 생체인증같은건 해당이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