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페이코로 간편인증!!

veneto 2021. 1. 16. 17:26
반응형

이제 연말정산 시즌이네요.!! 올해부터 공인인증서가 폐지됨에 따라서 다양한, 간편한 인증서 서비스로 매년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지 않고 간편하게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ㅎㅎ

국세청 연말정산 사이트 : www.hometax.go.kr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국세청의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우측에 간편인증 로그인이 생겼어요.!!

여기서 KB 모바일 인증서, 페이코, 삼성 패스, 통신사 패스, 카카오톡으로 간편인증을 할 수 있죠. 저는 자주 사용하는 페이코로 신청해보았습니다.

페이코로 선택하니까 페이코 앱에서 알림이 왔습니다. 인증서가 없다고 새로 발급받으라고 하더군요.

호다닥 진행을 했습니다. 패턴을 그리라고 하더니 다행히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네요.ㅎㅎ

다시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페이코에서 알림이 오더니 인증하라고 하네요.

인증완료!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인증완료를 누르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것처럼 화면이 나옵니다.ㅎㅎ 여기서 선택 후 출력하면 끝! 간단하죠.?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새롭게 발급받아서 하는게 매년 행사였는데 간편해져서 정말 좋네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