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긴급!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반의반의반의반토막 이유

veneto 2020. 11. 11. 01: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쓰네요..;; 요즘 블로그 신경을 참 못쓰고 있었는데 수익은 매일 체크하거든요. 혹시나 정책위반같은게 나올까봐요.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수익이 이상하더라구요.;;

나름 하루에 10달러 언저리 나오는 블로그인데 하루하루 2~5달러에서 멈춰있습니다. 뭔가 검색누락을 당하는건지 테러를 당하는건지 이제서야 이상한게 느껴졌습니다.

광고가 문제인가 싶어서 광고단위 보고서를 보니 반응형 상단1, 하단1의 노출 수와 예상 수입이 없는걸 볼 수 있어요..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서 싶어서 문제를 찾아보았습니다.

최근 티스토리에서 수익 기능을 오픈했죠.? 저도 그래서 애드센스와 연동해두었습니다. 문제는 이때부터 시작되었나 봅니다.

수익 탭에 가보면 광고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어요. 저는 처음 설정할때 어차피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걸 별도로 설정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이 항목을 켜지 않으면 광고가 안나옵니다..ㅡ,.ㅡ

그래서 부랴부랴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찾아보니 없어요.. 없어졌습니다.. 데이블과 텐핑만 있습니다..허허 그러면 결국 수익탭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고 광고 설정에서 광고를 설정해야한다는 것이네요.

그래서 바로 설정했습니다. 자동광고와 본문 상단, 하단이요. 제 스킨은 반응형이고 그래서 모두 반응형으로 설정, 목록 하단 광고같이 특정위치에 들어가는건 별도의 치환자를 스킨에 직접 추가해야 합니다. 어차피 저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하여튼 이거 때문에 기존 광고가 날라가다니 이런건 바로 알려야 하는거 아닌지 참.. 단순히 조회기능인줄 알았는데 요즘 제가 너무 신경을 안쓴건가 싶습니다. 글 어디에도 기존 플러그인 종료한다는걸 못봤거든요. 아무튼 지금 전체 자동광고는 꺼두었습니다. 광고가 한 화면에 너무 많이 나와서 난감하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