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바이크2020. 11. 2. 22:27
반응형

처음에 스즈키 sv650을 구입하고 부랴부랴 헬멧도 구입한다음 헬멧에 사용할 블루투스 제품을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좀 가성비도 있고 음질도 좋다는 사람들 말에 따라 id221 모토a1이라는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샀을때는 약 7만원정도에 구입했는데 요즘은 6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것 같더라구요. 특히 헬멧을 착용시 전화나 내비게이션 음성을 듣기 매우 힘든데 그렇기 때문이 이런 제품을 구입해서 장착하는게 국룰이죠.

이 제품은 배터리가 오래가고 동시에 휴대폰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내비게이션 전용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게 구입할때 메리트로 작용했어요.

구성품은 벨크로, 스피커, 거치대, 본체, 케이블이 있습니다.

거치대와 본체가 처음에 사용할때는 탈, 부착이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장착해야 하는데 우선 거치대에 장착하고 양면테이프를 뜯을 준비를 해봅니다.

양쪽 스피커를 헬멧안에 장착하기 위해 상태 확인해보고요.

제가 사용하는 홍진 알파11은 귀쪽에 패드를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먼저 분리를 해줍니다.

스피커를 장착, 스피커 뒷면에 벨크로가 또 있어서 별도의 벨크로를 장착하지 않고 그냥 착 달라붙었습니다.

스피커 선은 헬멧 내피로 잘 정리해서 우겨넣어주고 반대편 스피커도 부착해줍니다.

거치대 장착전 한번 닦아놓고 장착했습니다. 스피커 선을 딱 맞게 뺐어요.

이제 페어링 모드로 손쉽게 연결했습니다.

설명서는 뭐 이렇습니다.. 대략 2~3달정도 사용했는데 제 스피커가 불량인지는 모르겠지만 음질이 좋다는말은 동의하지 못합니다. 저음은 하나도 없으며 비닐떠는소리가 만원도 안하는 이어폰보다 소리가 구려요....;;; 얼마나 이상하냐면 사람 목소리가 기계음처럼 들립니다.

그리고 마이크가 스피커에 일체형으로 있다보니까 통화품질도 별로.. 다만 배터리가 오래가는것을 제외하고는 다 별로더라구요. 현재는 세나 50s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나 사용기는 추후에 올릴예정입니다. 이 제품 구입을 망설이신다면 다른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