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2020. 5. 22. 01:03
반응형

올해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맨날 쓰고다니죠. 하지만 생각보다 일상생활에서 불편한점이 참 많아요. 그 중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대부분 페이스 ID를 사용하실텐데 페이스 ID는 얼굴 윤곽을 스캔한 얼굴과 대조하여 잠금을 해제하는데 마스크를 쓰면 얼굴의 대부분을 가리기 때문에 잠금이 쉽게 풀리지 않아요.ㅠㅠ 이번 iOS 13.5업데이트는 이러한 불편함을 약간 줄여주는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iOS 13.5는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 중일 때 Face ID가 있는 기기에서 암호 필드에 대한 접근 속도를 노피고 공중보건 당국의 COVID-19 접촉 추적 앱을 지원하는 노출 알림 API를 소개한다고 설명되어있습니다.

페이스 ID로 설정되어있는상태에서 비밀번호로 잠금해제하기 위해 위로 스와이프하면 다시한번 페이스 ID로 잠금해제하기 위해서 스캔하는데 이때 딜레이가 발생하고 그 다음 비밀번호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iOS 13.5로 업데이트하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페이스 ID로 잠금해제를 실패하면 위로 스와이프할때 바로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나타나서 딜레이를 없애버려서 조금 더 빠르게 마스크를 쓰고 잠금해제할 수 있어서 편리해집니다.

다음으로는 COVID-19 노출 기록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겼습니다. 이 옵션은 설정에서 개인 정보 보호 - 건강 - COVID-19 노출 기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

좀 어려운 말들이지만 정부나 공중보건 당국 앱이 노출 알림을 사용해서 COVID-19에 감염된 것으로 표시되는 사람에게 사용자가 노출되었을 가능성을 알릴 수 있는것이라고 합니다. 사용하려면 별도의 조건이 필요해보이는데 일반인들은 사용할 일이 없을것으로 보여요.

이렇게 아이폰 iOS 13.5 업데이트를 살펴보았는데요.! 마스크 쓰고도 페이스 ID를 사용하지 못하지만 빠르게 잠금해제할 수 있어서 편리해진 업데이트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