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면서 가끔 확인해 보면 좋은것

veneto 2020. 5. 26. 23:53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대부분 검색 유입으로 블로그를 방문하는게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보니 해당 검색엔진의 최적화하는것도 좋겠죠. 다음의 경우는 별도로 신경쓸것이 없고 네이버는 웹마스터도구, 구글은 서치콘솔로 관리해야합니다.

이번에 확인해볼것은 네이브 웹마스터도구입니다. 서치 어드바이저에 포함된 웹마스터 도구는 보통 블로그 시작할때 등록하며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쭈욱 멀쩡하게 작동하다가 어느순간 가끔 사이트맵 오류를 뿜어내는경우가 있어요. 단기 정상적이라면 크게 검색노출에 영향을 끼치진 않아요. 하지만 오래 된다면 검색노출에 좋지 않겠죠.

지난번에는 rss에 오류가 나와서 재등록해줬었습니다. 티스토리측에서 뭐가 잠깐 변경되었었는지 삭제해 재 등록해주었네요.

사이트맵같은경우는 아주 예전 방식으로 별도의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에서 만든 사이트맵을 티스토리 비공개 포스트에 업로드해서 주소만 입력해주었죠. 구글 서치콘솔은 티스토리와 협력해 자동으로 사이트맵 최신화가 된다고 하는데 저도 조만간 작업해야겠습니다.ㅎㅎ

이렇게 블로그하면서 종종 확인하면 좋은 네이브 웹마스터도구를 살펴보았는데요. 네이버는 국내에서 최대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보니 잘만 터지면 네이버에서 유입이 점점 늘어늘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