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대부분 스트리밍을 사용하다보니 아이폰으로 음악을 넣을 생각은 안했습니다. 그런데 심심해서 아이폰이랑 맥북 프로랑 연결하려고 하는데 이게 맥 OS가 카탈리나로 업데이트되면서부터 아이튠즈가 없어지고 음악이라는 앱과 팟캐스트앱으로 나뉘어진것 같더라구요. 보통 아이폰을 연결하면 창이 생겨야 하는데 당췌 연결되었다는 창을 찾을수가 없어서.. 저처럼 고생하시는분들에게 간단한 팁을 드릴까 합니다.
먼저 아이폰을 맥북 프로랑 연결합니다. 위의 스크린샷에 왼쪽을 보면 위치에서 아이폰이 떠있는걸 볼 수 있죠. 만약 아이폰을 연결하고도 아이폰 항목이 나오지 않는다면 파인더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사이드바 쪽에 보면 CD, DVDalc iOS 기기항목에 체크를 해야해요. 예전에 제가 체크를 해제해두어서 아이폰을 연결해도 연결이 되었는지 찾을수가 없었어요.ㅠㅠ
이제 파인더에서 아이폰을 클릭하면 아이폰을 신뢰할꺼냐고 물어보고 아이폰에도 나타납니다.
신뢰를 하면 동기화 시작항목이 나와요.
그럼 동기화와 함께 백업도 진행됩니다. 기본은 아이클라우드 백업이긴해도 몇가지 정보들은 백업이 되는듯 해요. 옵션쪽에 수동으로 음악, 비디오 및 TV 프로그램 관리를 체크하셔야 나중에 동기화 할때 한방에 날라가는일이 없어져요.
런치패드에 있는 음악 앱입니다. 사이드바에 노래 항목에서 넣고싶은 노래를 드래그한뒤에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아이폰으로 드래그하면 통째로 아이폰으로 이동합니다.
옮기다가 어이없는게.. 음악 앱에서는 mp3파일과 애플의 aac파일정도만 인식한다고 하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수많은 flac파일들은 순삭간에 무쓸모.. 드래그해서 옮기면 그냥 옮기는 자체가 안됩니다.ㅠㅠ flac을 별도로 변환을 해야하는데 영 귀찮네요.. 그냥 스트리밍으로 듣는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