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양주시 동시에 재난기본소득 신청해봅시다

veneto 2020. 4. 14. 12:51
반응형

지난번 신청할려고 했는데 홈페이지가 마비상태로 되어서 포기했었는데 오늘 드디어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뉴스만 보고 경기도에서 10만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지원한다고만 봤는데 알고보니 양주시에서도 별도로 지원하는게 있더라구요.

https://basicincome.gg.go.kr/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하는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게 새벽 2시부터 5시까지는 시스템 점검 때문에 일시중단한다고 하니까 시간 잘 맞춰서 해야할것 같아요.

온라인 신청대상은 경기도민으로 20년 3월 23일 24시 기준으로 합니다.3월 24일 이후 경기 도내 시, 군간 전, 출입한 경우 4월 20일 이후 방문신청으로 해야해요. 이제 온라인 신청을 클릭해서 신청해봅시다.

신청 절차는 주민등록지 시군 선택,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 선택, 본인인증, 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 정보 확인, 확인 및 지급 신청입니다. 주민등록상 시군을 선택하고 아래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존 경기지역화폐 선불카드나 신용카드로도 신청이 가능해요. 다만 사용할 수 없는 카드가 있다보니 사용할 카드가 없다면 경기지역화폐 선불카드로 사용해야할듯 해요. 자신의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후 선택카드 본인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 창이 뜨며 인증완료후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요.

자신의 관할주민센터 및 세대주를 써야하는데 잘 모르시면 관할주민센터 찾기를 클릭해서 살펴볼수 있어요.

이제 신청 마지막 단계에요. 지급신청 금액이 뜨고 마무리로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신청 끝! 20만원은 경기도에서 10만원, 양주시에서 10만원을 부담한다고 하네요.


이제 추후에 카드사에서 사용 승인 문자가 발송된 후에 사용하면 된답니다.ㅎㅎ 20만원으로 뭐할까 고민중이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