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맥 OS에서 타임머신 Time Machine 활성화하기

veneto 2020. 4. 4. 14:06
반응형

맥 OS에서는 타임머신이라는 백업솔루션이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파일을 백업해서 삭제한 파일을 손쉽게 복구할 수 있는 백업방법이죠. 타임머신백업을 하는 방법은 그냥 외장 HDD만 있으면 됩니다.

맥에서 왼쪽 상단에 사과마크를 클릭하고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Time Machine을 볼수 있죠.

저는 이전에 백업했던것이 남아있어서 기존 2TB 백업디스크항목이 나옵니다. 처음 백업할때는 디스크 선택을 누릅니다.

타임머신에서 사용할 백업디스크를 여기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백업했던것이 있어서 위와같은 창이 나오는데 다시 설정하시는분들도 이런 창이 나올거에요. 이전 백업 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을것이라면 그냥 대치를 클릭하면됩니다.

저는 백업 암호화항목을 선택했는데 아무래도 개인정보도 들어있는 백업이다보니 암호를 설정해두었습니다.

이제 백업을 시작합니다. 만약 백업을 제외하고 싶은 폴더가 있다면 하단에 옵션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백업에서 다음 항목 제외라는 항목이 나와요. 백업을 제외하고 싶은 폴더나 디스크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럼 백업이 다시 시작됩니다. 저는 약 150gb의 데이터를 백업하게 되었네요..;;; 실수로 파일 삭제했을때 손쉽게 복구할수 있는 백업이다보니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용량은 1tb하드디스크도 충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