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를 써오면서 윈도우를 설치하려고 했는데 매번 귀찮아서 안하다가 지난 맥 OS 카탈리나로 업데이트될 시점에 부트캠프로 블로그에 올릴 스크린샷을 찍어가며 설치를 했는데 이게 왜케 오류가 나던지..;;;;;; 그래서 여차여차 이제서야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뭐 별거 없더라구요.ㅎㅎ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ISO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10 iso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음 런치패드쪽에 Boot Camp 지원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윈도우를 설치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요.
아까 다운로드 받은 iso파일을 선택하고 아래쪽에서 윈도우에 할당할 용량을 설정할수 있어요. 저는 최소 64GB로 설정할수 있어서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추후에 변경이 불가능하니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실분들은 좀 넉넉하게 설치하는걸 추천드려요. 아래에 설치를 누르면 바로 설치 시작합니다.
이후 재부팅이 되어 윈도우 설치가 진행되어요. 맥북 프로에서 윈도우라니 뭔가 어색합니다.ㅎㅎ 윈도우 설치방법은 간단하니 패스!
윈도우 설치가 완료된후에 창이 하나 떠요. 부트 캠프 프로그램인데 맥북 프로를 윈도우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각종 드라이버 프로그램들을 자동으로 설치해줘요.
별도로 할것없이 마냥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ㅎㅎ
지금 맥북 프로에 울트라파인 5K 27인치와 매직키보드,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윈도우에서도 모두 인식이 정상으로 되었습니다. 터치바도 되더군요. 윈도우에서 5K 해상도는 처음인데 나중에 넷플릭스 4K영상 재생해봐야겠어요.ㅎㅎ
윈도우 하단에보면 못보던 아이콘이 하나 떠있어요.
바로 부트캠프 제어판! 여기서 몇가지 간단한 설장과 맥으로 재부팅을 간단하게 할수 있어요.
이렇게 맥북 프로에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설치해봤는데요. 오류만 안난다면 20분도 안걸려서 셋팅까지 완료했습니다. 아직 리뷰안 ssd 호환이 가능한지 확인을 못해봤는데 울트라파인 모니터를 지원하니 윈도우에서도 썬더볼트를 지원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