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캐스트 1세대를 설치해봅시다.

veneto 2017. 1. 6. 16:35
반응형

크롬캐스트1세대는 출시한 지 꽤 오래되었죠. 저는 넥서스5x사은품으로 받았는데 가끔 한 번씩 사용하다가 동생네집에 설치해놨다가 최근에 다시 연결하여 설치하려고 합니다..ㅎㅎ 크롬캐스트2세대, 울트라크롬캐스트 기본구성은 같습니다.

지금 크롬캐스트는 2세대가 wifi도 802.11ac(2.4GHz/5Ghz)를 지원하고 가격은 5만원대입니다. 1세대도 1080을 지원해서 1세대가 있는분들은 굳이 2세대를 구입할필요가 있을까 생각됩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크롬캐스트에 전원을 연결시켜줄 전원 어댑터, 전원케이블, hdmi연장케이블, 크롬캐스트 본체 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필요가없습니다. tv에 usb포트에 크롬캐스트 전원을 연결하면 되는데 남는 usb포트가 없다면 사용하셔야겠죠.! hdmi연장케이블도 특정tv에서 hdmi포트에 연결하기 힘들때 사용합니다.

?연결하는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tv뒤에 hdmi포트에 연결하고 전원은 usb포트에 연결하거나 전원어댑터를 사용하여 연결하면 끝이죠.

연결하면 tv를 켜고 연결한 hdmi포트를 리모컨의 외부입력을 눌러서 소스를 바꿔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구글 홈 앱을 다운받아줍니다. google cast앱이 google home앱으로 통합되었습니다.

화면이 나오고 이제 휴대폰에서 간단하게 네트워크설정, 크롬캐스트 이름설정만 하면 끝납니다. 

구글 홈 앱에서 매뉴에 기기를 누르면 설정할 크롬캐스트가 나옵니다.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휴대폰에 핫스팟기능으로 크롬캐스트와 연결하여 초기설정을 진행합니다. 그다음 tv하단에 코드가 구글 홈앱에서 같게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후 코드가 표시됨을 눌러주세요.

2.4ghz대역의 무선공유기를 선택하여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b/g/n을 지원합니다.

설정이 끝났습니다. 간단하죠?ㅎㅎ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유튜브, 푹, 넷플릭스, 지니, 벅스, 구글플레이뮤직 등등 여러앱에서 지원합니다.

유튜브에서보면 영상재생하고 오른쪽 상단에 크롬캐스트 마크가 있습니다. 마크를 누르고 기기를선택하면 크롬캐스트에 출력됩니다. 

다만 영상이 고화질로 나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게다가 1080p에 60프레임영상은 음성과 영상이 맞지않습니다. 그냥 1080p영상은 영상/음성밀림이 없습니다. 아주 좋네요.!

디아블로3 20주년 영상중..

재생영상을 촬영해봤는데 완전한 고화질은 아니지만 그래도 못볼정도는 아니니 적당히 타협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넷플릭스로도 재생해봤는데 처음에는 저화질이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고화질로 바뀝니다. 블루레이랑 스트리밍을 비교하는건 웃기긴한데 스트리밍은 pc에서보는것보다 그렇게 완전 좋은것같진 않네요.

pc에서 크롬브라우져로 크롬캐스트플러그인이 있던것 같은데 이건 나중에 해보겠습니다.

집에 tv가 없다면 푹이랑 티빙을 이용해서 티비대신 이용해도 될정도로 활용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금 1세대를 구입하는것보다 2세대를 구입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