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Red 체험중.. 별로 쓸때가 없는..

veneto 2017. 1. 2. 13:07
반응형

넷플릭스와 유튜브red중 뭐하나 선택해서 보고 싶은생각이 들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넷플릭스와 유튜브는 성격이 완전 다르긴하지만 유튜브독자콘텐츠가 뭐가 있는지 확인차 무료체험중인데 저한테는 별로 안맞는군요.

유튜브Red를 구독하면 얻는것

광고없음, 일반 사용자는 pc로볼때 adblock을 설치하면 광고가 안나옵니다. 모바일은 어쩔수 없지만 저같은경우 데이터때문에 모바일에서 유튜브는 잘안봅니다 간혹 볼때는 실시간방송정도.. 그다지 광고는 거슬리지 않네요.

백그라운드재생, 옛날부터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느낌점은 왜 백그라운드재생을 지원하지 않는것인지 궁금했습니다. 이제 그결론은 유료서비스에 포함시키기 위한것이었다고 생각해도 상관없을것 같네요. 확실히 백그라운드재생을 지원하면 좋긴합니다만 다른 스트리밍앱은 기본기능을 유료에 포함시키는것은.. 글쎄요.. 유튜브 뮤직, 유튜브앱모두 백그라운드 가능한데 유튜브에서 백그라운드재생중 화면잠금을 풀면 0.4초정도 끈김현상이 있네요. 유튜브뮤직은 끈김현상이 없습니다. 제 휴대폰문제일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재생, 유튜브, 유튜브뮤직 모두 다운로드재생을 지원하죠. 유튜브에서는 화질별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할수 있는데 재생은 유튜브에서만, 유튜브뮤직도 오프라인재생을 지원하고 80MB에 20곡저장할수 있습니다. 용량을 늘려서 선택한 용량까지만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유튜브처럼 영상화질을 설정하여 다운로드할수 있고 오디오만 다운로드할수있게 되어있습니다.

유튜브 독자콘텐츠

지금나와있는영상들중 95%는 재생불가합니다. 독자콘텐츠를보고 오신다면 차라리 넷플릭스를..

유튜브와 유튜브뮤직의 조합으로 추천영상, 음악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재생해주는것 정해진플레이리스트보다는 다른것같지만 비슷한장르의 음악 영상을 볼수 있다는것은 좋은점입니다.

저의 기준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광고는 모바일에서 광고정도는 별로 상관안하기에 그리고 pc에서는 adblock으로 차단해주기때문에 저에겐 불필요. 그런데 광고를안보면 해당유튜버는 수익을 받는것인지 뜬금없이 궁금해지네요.

저는이미 지니스트리밍을 사용하고있기때문에 백그라운드재생도 별로의미가 없습니다. 

다운로드서비스도 이미 지니에서 제공하고있어서 불필요.

독자콘텐츠 전무..

물론 사용하는분들이 본인에 맞게 활용을 하신다면 좋은서비스일수도 있습니다만 부가세제외한 7900원의 금액이 본인에게 투자할정도라면 가입하세요. 유튜브뮤직에서는 비슷한장르를 무한반복해줍니다. 싫어하는음악은 싫어요를 누르고 좋아하는음악은 좋아요를 계속 눌러줄수록 듣는사람에게 맞는 음악을 계속 추천해줄테니까요. 

하지만 구글플레이 뮤직이 우리나라에서 서비스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뮤직은 소장하고있는 음원을 업로드시켜 스트리밍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유튜브레드에서 구글플레이뮤직이 합쳐진다면 그만큼 유튜브레드에 가입해야하는이유가 더 생길것입니다. 문제가하나있는데 구글플레이 뮤직사용하시는분들은 유튜브red구독시 플레이뮤직에 저장한 음악이 다 날라간다고하니 주의해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