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질 정말 좋은 LG 울트라파인 5K 개봉 간단사용기

veneto 2019. 8. 20. 08:13
반응형

이번에 맥북 프로를 구입하면서 밖에서는 그냥 쓰고 집에서는 큰 화면으로 보면서 쓰려고 모니터를 알아보았는데 애플에서 정식으로 파는 LG 울트라파인 4k, 5k 는 가격이 비싸기에 다른 모니터를 알아보니.. 영 땡기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울트라파인 5k로 구매했습니다. 안그래도 4k영상도 좀 보고싶어서 4k로 가자! 했는데 5k로 가버렸네요..-_-..

이번에 구입한 LG 울트라파인 5K는 리프레시되어 조금 변경이 있다고 합니다만 저는 뭐가 바뀐지 잘..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는데 정말 빨리오네요..ㅎㅎ LG 울트라파인 모니터를 구매하시는분들은 화질도 있고 P3지원하는 모니터에다가 썬더볼트3 케이블로 연결만해도 모니터와 맥북프로를 충전, 사용할수 있는 간편함과 저는 잘 쓰지는 않지만 페이스타임용 캠, 마이크가 있어서 그냥 연결만하면 집에서는 아이맥처럼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LG 울트라파인 5K는 27인치형으로 해상도가 5120 x 2880이라는 어마어마한 해상도를 가지고있습니다. 일반적인 FHD 해상도가 1920X1080인걸 비교하면 정말 엄청난 해상도죠.! 거기에 P3 색영역지원에 500니트의 밝기도 가지고 있고요. 별도의 충전기가 없이도 94W의 충전 전력도 보내주기에 맥북 프로에 별도로 충전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업하기에 27인치는 최적인것 같아요. 울트라파인 4K 제품은 21인치일겁니다. 

오로지 맥을 위해서 제작된 LG 울트라파인 5K! 이 모니터를 일반 컴퓨터로 연결하려면 너무나 복잡하기에.. 맥북 프로나 아이맥을 사용하시는분들이 사용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가격은 159만원..ㅜㅜ

상자를 열면 위, 아래로 스티로폼이 있고 모니터는 저렇게 쌓여있어서 상품포장이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스탠드는 결합되어 배송이 왔는데 원하면 분리도 가능해보이더라구요.

구성품박스도 별도로 되어있습니다.

간단 설명서는 케이블만 보면 될듯 합니다. 모니터 본체에 버튼이 하나도 없거든요..;

USB-C 케이블과 썬더볼트 3케이블, 우리나라 돼지코 케이블, 코가 3개인 전원케이블도 있어요. 이건 해외용인듯 합니다.

모니터는 번들번들한 타입으로 무광인 모니터보다 화질이 좀 더 뛰어나요.

모니터 위에는 페이스타임시 이용하는 웹캠과 마이크가 내장되어있어요.

뒷면은 썬더볼트 3 포트 하나와 USB-C타입 포트 3개, 전원포트가 끝입니다. 별도로 버튼같은건 없어요..;

모니터는 앞 뒤로 틸트가 가능하며 기울임은 위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높이도 꽤 많이 올라가서 별도의 스탠드가 필요없을정도였습니다.

이제 맥북 프로와 연결해봐야겠죠.! 연결방법은 간단합니다. 울트라파인 5K 뒷부분에 전원과 썬더볼트3 케이블을 연결해줍니다.

썬더볼트 3 케이블을 맥북 프로에 연결하면 끝! 충전과 화면전송이 모두 다 선 하나로 가능하니 정말 편합니다.

테스트로 연결하고 불량화소같은거 찾아보니 불량화소는 없는듯 합니다. 별도로 무결점체크하는 제품은 아니라고 하던데 다행이네요. 다만 IPS다보니 빛샘은 있는편이에요.

이렇게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를 개봉해보았는데요.! 좀 사용해보니 화질은 정말 극강입니다. 게대가 맥북의 기능 대부분을 활용할수 있고 맥북을 덮고 모니터 단독으로만 사용할수 있어서 정말 PC처럼 사용할수 있는게 장점인것 같아요. 맥북 프로와 같이 사용시 트루톤 기능도 지원해서 자동으로 색온도도 조절해주고요.

다만 아쉬운건 발열과 화이트밸런스인것 같습니다. 맥북 프로와 울트라파인 모니터간의 화이트밸런스가 꽤 많이 차이나요. 울트라파인은 색온도가 낮은듯 한데 가지고있는 캘리브레이션 제품이 없어서 어느게 맞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트루톤기능까지 켜지면 정말 흰색이 노래져서 보기 불편할정도.. 저는 화이트 밸런스를 조금 높여서 사용하는데 조만간 캘리브레이션 제품 빌려서 사용해봐야할것 같아요.

화이트 밸런스차이만 아니면 정말 완벽한데.. 제 제품만 그런건 아니고 다른분들도 좀 노랗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아서 구입할때 이부분은 한번 고려해보세요. 가격이 한두푼이 아니다보니까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