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렌즈 필터 강자!, B+W 007 NEUTRAL MRC nano XS-PRO 67mm, 77mm 후기

veneto 2019. 7. 27. 17:15
반응형

카메라 렌즈를 쓰면서 렌즈 앞에 장착하는 필터는 저렴한 켄코 제품들을 많이 썼는데 이게 아주아주 크게 작용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화질에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지난번에 산 100400gm렌즈에 그래도 비싼 필터정도는 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하며 나름 고민해서 구입한 B+W 007 NEUTRAL MRC nano XS-PRO 77mm와 시그마 35.4f렌즈에 장착할 67mm를 같이 구입했습니다.

카메라 렌즈의 필터를 두고 렌즈의 보호목적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이실듯 합니다. 그렇기에 필터에 묻은 이물질을 잘 닦일수 있는 방오성, 렌즈의 능력을 저하하지 않는 투과성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구입한 B+W제품이 방오력과 투과성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카메라 렌즈 필터를 파는 브랜드중 상위권의 필터 제조사인 슈나이더 B+W의 필터가 인기가 많아서 그런가 가품도 상당히 많다고 하는군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높다보니 저렴한걸 찾아서 구매하시는분들이 계실텐데 국내에서는 반도카메라에서 유통하는 필터를 사야 안전하다고 하고 해외는 좀 믿을만한곳이 없는듯 합니다.

제가 구입했을때 77mm의 가격은 12만원정도, 67mm의 필터는 8만5천원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하실수 있어요. 필터 이름에보면 XS라고 써있는 필터들은 두께가 얇은 필터로 굳이 두꺼운 두께의 필터보다 그냥 XS로 구입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슈나이더 필터는 독일 제품으로 진짜 필터로서의 기능이 최 상급으로 가격이 정말..ㅠㅠ

사은품으로 받은 닦는 융과 필터 케이스를 주네요.ㅎㅎ ND필터나 CPL필터등 다양한 필터를 가지고 있다면 아주 좋은 사은품이네요.ㅎㅎ

제품을 개봉해보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필터가 들어있고 열면 필터를 바로 뺄수 있습니다.

100400GM렌즈와 시그마 35.4f 렌즈에 끼워봤는데 뭐 크게 뚜렷한 성능을 느낄수는 없지만 아직 필터를 더렵혀보질 않아서 방오력은 다음에 겪어봐야겠네요.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