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안전정보센터 생활용품 리콜정보 사이트

veneto 2016. 12. 28. 16:42
반응형

최근 자동차리콜센터를 알아봤었죠. 이번에 알려드릴 제품안전정보센터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식기류, 자동차를 제외한 생활용품에대해 리콜정보나 제품 결함을 신고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 2016/12/19 - [자동차] - 자동차 결함신고확인 자동차리콜센터

http://www.safetykorea.kr/

최근 전기난방기기를 많은 이용을 하고있는데 전기장판, 전기매트, 전기스토브 등등 전기관련 리콜정보가 많습니다. 자신이 구입한 기기가 규격이 맞지 않거나 납같은 중금속 함유제품에대해 조사하여 제품안전정보센터에 리콜표시를 하고있습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는 리콜뿐만아니라 위해신고도 접수받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분들은 리콜정보, 알림뉴스정도만 보셔도 상관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콜조치를 하면 제품을 수거, 교환을하고 폐기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발적 리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노트7의 경우인데 이전에 노트7의 배터리과열로 피해를볼수있어서 자발적 리콜조치한 사례입니다. 리콜 공표문에 제품종류와 사업자, 조치사항, 제품상세내용, 위해내용, 사고사례 등 리콜의 이유, 제품으로인한 사고사례를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큰 리콜조치같은경우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 조회하면 보다 자세하게 리콜조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알림센터에서 보도자료에는 pdf파일로 주기적으로 리콜정보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12월 22일에 전기매트, 온열팩등 52개의 겨울용품을 리콜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하여 사용하시는 제품이 리콜조치되었다면 제조사로 연락후 제품을 교환, 수리, 환불을 받으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완구제품들이 리콜되었는데 유아동복하고 아이들이 가지고노는 장난감도 리콜정보가 나와서 아이들 키우시는분들은 자주 확인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