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깨끗한 기름으로 튀기는 60계치킨, 간지치킨, 닭봉!

veneto 2019. 6. 8. 01:40
반응형

여태 소문으로만 들었었던 60계 치킨! 이영자님이 홍보하시는 치킨 프랜차이즈인데 매일 깨끗한 기름으로 60마리만 튀긴다고  홍보하고 있는곳이에요. 집 근처에 없어서 그 동안 못먹어본 치킨인데 어느순간 근처에 배달하는곳이 생겼더라구요.ㅎㅎ

60계 치킨에서는 간지치킨, 고추치킨, 장스치킨, 6초치킨, 후라이드치킨이 핫한 메뉴라고 합니다. 저는 간지치킨에 윙을 같이 주문했습니다. 윙은 맛을선택할수 있었는데 간지치킨을 주문했기 때문에 후라이드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간지치킨이 18900원, 닭윙 15조각 후라이드가 9800원입니다. 닭봉도 후라이드는 9800원이며 양념에따라 1000원정도 추가됩니다.

먼저 간지치킨을 살펴봅시다. 간지치킨은 특제 간장소스와 누룽지가 조합된 담백하고 고소한 풍비가 좋은 치킨이라고 합니다. 간지치킨에는 웨지감자도 같이 튀겨서 나왔더라구요.

간지치킨에 누룽지가 들어간다고하던데.. 누룽지가 어딨는지 한참 찾았습니다. 저기 보이는 하얀 가루가 누룽지라고 하네요.;; 특제 간장소스라고 되어있는데 약간은 두꺼운듯하고 바삭한 튀김옷에 약간은 마늘과 달달한 간장맛이 어우러진 맛이였습니다.

닭은 작게작게 조각되어있었고 생각보다 누룽지의 고소함은 잘 안느껴지고 오히려 튀김옷에서 더 느껴지는듯 합니다.

가슴살은 제가 별로 안좋아하는데 조금은 식은상태에서 먹어봐도 그다지 퍽퍽한편은 아니였습니다. 아주 좋은것 같아요.ㅎㅎ

튀김옷 안쪽에서 약간 후추같은 맛이 나던데 밑간을 후추로 해두었나봅니다.

이어서 닭윙입니다. 후라이드로 여기에도 웨지감자가 같이 들어있네요.ㅎㅎ 15조각으로 이것만해도 안주나 치킨먹기에 딱인것 같아요.

닭날개부분에 뼈 2개있는 부분 그 부위만 나왔고 후라이드를 먹어보니 역시 튀김옷이 조금 두꺼운편이 맞긴 하네요.

날개 좋아하시는분들 아시죠.ㅎㅎ 저 부위 입에 쑥 넣고 뼈 2개 쏙 빼면 얼마나 맛있게요.ㅎㅎ

기본으로 제공해준 양념소스를 개봉해서 찍어먹어 봤는데 이 양념소스 옛날 양념통닭 소스 그런것 같아요. 저는 별루..ㅜㅜ 간지치킨 소스가 이것보다 조금 강하다보니 그래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후라이드가 조금 시간이 지난후에 먹어봐도 바삭함이 유지되어서 후라이드도 참 맛나네요.

이렇게 60계치킨에서 간지치킨, 닭봉을 먹어보았는데요. 기름이 깨끗한건 튀김옷을 봐도 알정도로 잘 관리하는것 같고 간지치킨은 간장맛보다 마늘, 달달함이 좀 더 강해서 일반 간장치킨보다 조금 더 금방 물릴수도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닭윙은 15조각에 9800원으로 추가로 안주같은거나 날개 좋아하시는분들은 같이 주문해서 드시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있어서 배달비까지하면 이제 치킨은 자주먹지는 못할것 같아요..ㅜ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