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포방터 시장에서 갈막 소금구이, 돼지곱창찌개 먹어봤습니다, 포방식당

veneto 2019. 5. 22. 01:58
반응형

아침에 남대문갔다가 렌즈 찾고 바로 간곳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서울 홍은동 포방터 시장입니다. 포방터 시장에는 방송중에 돈카2014(현 연돈)라는곳이 참 핫했던 곳인데요. 전날부터 줄서서 먹었던 돈카츠집이 있어서 겸사겸사 둘러볼겸 가보았습니다.

버스를 타고 도착한곳은 포방터 시장 남문, 남문에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핫했던 돈카2014(현 연돈)가 바로앞에 자리잡고 있어요.

제가 방문한날은 근로자의 날(5월 1일)이였는데요. 근로자의 날이라 조금의 희망으로 한번 가보았더니..ㅠㅠ 당일 휴업하셨더라구요.. 아이고..

그래 닭곰탕을 한번 먹어보자..하고 골목식당에서 아주 난리였던 홍탁집에 갔는데.. 아니 이날 휴무하신다고..ㅜㅜ 그래서 다른집은 문열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주꾸미집인 부라더쭈꾸미집은 영업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매운거 못먹어서..ㅜㅜ

갈매기 막창구이, 일명 갈막구이 메뉴로 새롭게 출발하셨던 포방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영업을 하고 계셨는데 아무래도 다른곳이 다 휴무라 여기에 몰린듯 하네요.. 대기했습니다.

대기할때는 대기자 명단에 이름과 인원수를 적고 기다리면 된다고 하네요.

한 10분정도 기다렸나.. 자리가 나서 앉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실내 사진찍은게 없네요. 방송에서 보는것보다 작아보였습니다.ㅎㅎ 테이블이 많지않아서 널널한 공간이었습니다.

메뉴로는 막창 소금구이와 갈막소금구이가 있고 순두부찌개, 돼지곱창찌개가 있습니다. 저희는 갈막소금구이 2개, 돼지곱창찌개 1개를 주문했어요.

사장님하고 사모님 밝게 웃는모습이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ㅎㅎ 계산할때 삼성페이를 잠시 헷갈리시는거.. 방송당시 포스기 배우시던장면이 떠올랐습니다..ㅎㅎ

간단한 반찬 3가지가 나왔습니다. 깍두기랑 김치는 적당히 익어서 아주 좋았습니다.ㅎㅎ

이 양념은 갈매기, 막창을 찍어먹는 소스인데 맛은 뭐 생각보다 평범해요..ㅎㅎ 그래도 이 비주얼이라는게 있다보니.. 직접 섞어서 그런가 당시에는 대단한 맛이었던것 같습니다..ㅋㅋㅋ

조금 기다리니 갈막구이 2개가 나왔습니다. 감자와 버섯도 나오고요. 갈매기살과 막창은 생이 아닌듯 합니다.

막창은 데친거라서 겉에 노릇노릇하게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ㅎㅎ 아무래도 오래 익혀야하면 곱도 빠져나오고 시간도 오래걸리는데 데친거라 빨리 먹을수 있고 좋은것 같아요..(하 배고프다..)

굽다보니 돼지곱창찌개도 나왔습니다. 곱창 전골?이라고 생각하면 어떤느낌인지 알수 있을것 같아요.ㅎㅎ

막창의 느끼함을 이 찌개를 먹으면서 덜 느끼하게 잡아주는느낌이라 꼭 주문하셔야하는 메뉴입니다. 주로 점심 지난후 재료소진이되어 주문할수 없다고 하네요.

열심히 구워서 먹어보니 크.. 역시 맛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특히 양념에 한번 푸욱 찍어먹으면 말이 필요 없어요. 둘이서 갈막2개와 찌개하나에 한공기씩 먹으니 딱 좋았던것 같아요. 저녁이었으면 1인분 더 주문해서 먹으면 푸짐하게 먹을수 있을듯 하고요.

이렇게 어쩌다보니 원래 가려고했던곳은 못가고 포방식당에 왔는데 나름 맛있게 먹어서 아주 다행이었습니다..ㅎㅎ 여기마저 문이 닫혀있었더라면 정말 난감했을것 같아요..ㅜ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