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블랙박스 메모리 구매에 참고하세요

veneto 2016. 12. 25. 13:32
반응형

요즘 많은분들께서 블랙박스를 장착하고 계시는데 메모리용량은 어느정도이신가요? 저는 루카스 9500에 기본으로주는 16기가sd카드와 8기가마이크로sd카드를 처음에 쓰다가 영상이 하루를 못넘기더라구요. 루카스 9500의 사양은 전방 fhd이고 후방은 hd입니다. 루카스는 sd카드에 주행녹화와 주차(모션), 마이크로sd카드에는 이벤트영상을 저장합니다. 최대 메모리는 256gb+256gb로 총 512gb를 사용할수 있죠.

루카스 9500 

(출처:루카스홈페이지)

그래서 최고화질로 셋팅하면 저장시간이 더 줄어들기에 메모리카드를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루카스 정품 128gb sd카드가격은 140,000원입니다. 엄청비싸죠.. 메모리를 구입전 두가지를 만족해야합니다. 첫째 mlc로 만들어진 sd카드를 구매해야합니다. mlc는 tlc보다 내구성이 오래갑니다. 블랙박스의 메모리는 수시로 쓰기가 진행하고있어서 내구성이 높은게 좋습니다. 둘째는 메모리 보상기간입니다. 메모리는 사용방법에따라 보증기간이 달라집니다. 특히 블랙박스는 일반상황에서보다 몇배는 더 메모리를 혹사시킵니다. 그러게때문에 메모리 제조사에서도 블랙박스사용시 메모리보증에 차별을 두고있습니다. 

(트랜센드 128gb sd카드)

메모리제조사들은 블랙박스사용시 제한적보증을 실시하지만 기간은 제대로 적어놓지는 않더군요. 제 바른전자 골드 sd카드128gb도 정책이 변경되어진건지 구입당시 5년제한보증을 지금은 찾아볼수가 없네요. 바른전자 마이크로sd카드32gb 프로는 패키지뒤에 제한적보증 5년이 써있네요. 트랜센드는 블랙박스 사용시 1~3년사이까지만 보장하는것 같습니다.(메모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블랙박스 제조사정품메모리는 너무 비싸서 같은사양의 렉사, 바른전자, 트랜센드중에서 구매하는게 좋고 삼성, 샌디스크는 동일스펙이라도 오류가 난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삼성제품도 마찬가지로 궁합이 안맞고 기기가 재부팅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반드시 구입전 본인이 사용하는 블랙박스와 해당메모리를 검색을통해 알아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