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카메라 산김에 예전부터 가려고했던 에픽하이 술이달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을 가봤습니다. 거기에 아이유도 나오거든요......ㅎㅎ 술이달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은 고구려 대장간마을이라는 예전부터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곳이라고 합니다.
에픽하이 뮤직비디오가 나오고 몇몇분이 가보셨다고 했는데.. 사람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여유롭게 사진 찍을수 있겠구나..했지만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보니까 아차산 둘레길과 연결되어있고 가족단위와 단체로도 많이 오셨습니다.ㅎㅎ
고구려 대장간마을은 2008년 4월에 개장했으며 아차산 고구려 유적 전시관, 야외 전시장(거믈촌, 연호개채, 담덕채, 대장간), 야외학습관, 공연장 등 여러시설들이 있습니다. 아차산 둘레길을 이용하면 여러지역으로 갈수도 있겠더라구요.
고구려 대장간마을은 한쪽으로 입장해서 쭈욱 살펴보며 내려올수 있는데요. 각각 숫자로 되어있어서 어딘지쉽게 알면서 둘러볼수 있었습니다.
영화 안시성 촬영지라고..합니다. 안시성 봤는데 여기서 촬영했군요.;;
사람이 많아서 아차산 고구려 유적전시관은 들어가보진 않았습니다.. 타이밍만 잘 맞추면 전문 해설사의 서비스도 받을수 있나 봅니다.
한쪽으로는 고구려 대장간마을 초입이 있습니다. 언덕에 이렇게 가운데만 계단형식이 신기하더라구요.
올라가면 많이 좁지는 않지만 넓지도 않은 돌담들도 있고 굽이굽이 좁은길이 모든길이 연결된듯 합니다.
하나하나 건물을 보면 창문의 저런 디자인도 신기해요.
에픽하이 술이달다 뮤직비디오 후반부에 나온 거믈촌입니다.
관련글 : [일상] - 에픽하이 sleepless in ______ 앨범 개봉기
뮤직비디오에는 이렇게 나오지만 일반인은 윗쪽으로 갈수 없기에 실제로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생각보다 공간은 좁았습니다.
오른쪽 안쪽에는 이런 의자?가 있어요. 거믈촌은 현무 사신을 숭상하는 마을을 뜻하고 의자? 뒤에는 거북이와 뱀이 합쳐진 형상이라고 합니다.
거믈촌에 나와서 다시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에픽하이 술이달다 뮤직비디오 오프닝과 진서연님과 이지은(아이유)의 대결도 있었던 곳입니다.
이렇게 촬영장을 가서 비슷한 구도를 잡아보니 뭔가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ㅎㅎ 실내공간에서도 있었는데 긴가민가해서 사진을 따로 찍지는 않았어요.
게다가 새로산 카메라로 찍으니까 더 재밌는? 느낌입니다..ㅎㅎ 아무튼 이렇게 간단하게 에픽하이 술이달다 뮤직비디오 촬영장인 고구려 대장간마을을 다녀왔는데요. 생각보다 규모도 작긴 하지만 한번쯤 둘러볼만한 재미가 있는것 같아요. 서울에서도 멀지 않고 강변북로에서도 금방 들어갈수 있어서 접근성도 은근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