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8, 홈 버튼 화면 제스쳐 기능을 이용해봅시다

veneto 2019. 4. 5. 21:01
반응형

갤럭시 노트 8이 안드로이드 9 (파이)로 업데이트된지 이제 한달 조금 지났네요.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업데이트 되었고 삼성 런처인 삼성 익스피리언스도 업데이트되어 깔끔하게 잘 바뀐것 같아요. 

대부분의 노트8 사용자분들이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 하셨을텐데 홈 버튼하고 앱 전환버튼, 뒤로가기 버튼을 내비게이션 버튼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을 제스쳐버튼으로 변경하여 화면을 조금이나마 넓게 사용할수 있는데요.! 같이 바꾸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파이(9)로 업데이트 해야 가능하니 아직 안드로이드 8을 사용하시는분들은 먼저 업데이트 해주세요.!

안드로이드 파이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바로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에 내비게이션 바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내비게이션 스타일이라고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내비게이션 버튼과 화면 제스처와 버튼 순서를 선택할수 있어요. 여기서 화면 제스처를 선택하면 일반적인 홈 버튼, 앱 전환버튼, 뒤로가기 버튼이 없어지고 저렇게 줄처럼 나옵니다.

아래에서 위로 손으로 쭈욱 올려주면 해당버튼이 동작합니다. 신기하죠.??ㅎㅎ 예전에 아이패드에서 손가락을 이용한 제스처로 뒤로가기 홈으로 가기 등등 제스처기능이 있었는데 삼성 기본 런처인 삼성 익스피리언스에서도 지원하다보니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는것 같아요. 얼마 차이 안나지만 그래도 화면을 넓게 쓸수 있어서 계속 이렇게 쓰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