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미세먼지 심한날, 미에어 2S 보라색 필터로 변경했습니다

veneto 2019. 3. 27. 21:44
반응형

작년 이맘때 구입한 샤오미 미에어2s.. 최근 전원을 켤 때마다 필터 수명이 얼마 안 남았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큐텐에서 직구로 샤오미 필터를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필터는 미에어, 미에어2, 미에어2s, 미에어 프로가같이 사용하고 종류가 3가지가 있어요. 색으로 구분되어있는데 블루필터, 그린필터, 퍼플필터로 저는 퍼플 필터로 구매했고 가격은 24달러에 구매했습니다.

필터별로 차이점은 기본적인 블루필터는 EPA필터에서 PM 2.5부터 큰 꽃가루와 활성탄 필터로 구성되어있고 그린필터는 여기에 포름알데히드를 강력하게 제거하는 기능을 추가, 퍼플 필터는 거기에 항균기능까지 하는 제일 좋은 필터라고 하는군요. 어차피 살 거 보라색으로 구입했는데 몇천 원 차이다 보니 그냥 보라색 필터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관련글 :  미세먼지 많은날 필수템 샤오미 미에어2S, 개봉 및 앱 연결해보기

해외에서 오다보니 조금 오래 걸렸는데 그래도 완전 느리지는 않았네요.ㅎㅎ 필터는 비닐로 포장되어 있는데 밀봉이 되어있어서 재사용품이 아닌건 확실하게 해주네요.ㅎㅎ

 

 

간단 설명서도 들어있고요. 이건 미에어 2s의 필터 커버에도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ㅎㅎ

새 필터로 구매하라는 메세지를 띄우고 있는 미에어2s.. 실제 필터의 성능 수치보다는 기간이 가까워올때 알림을 하는것이라 이 메세지를 보기 전에 필터를 교체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미에어 뒷편 뚜껑을 열어보면 필터가 땋! 나옵니다. 미에어의 필터 교체는 정말 쉽습니다. 뒷판 열고 빼고 넣고 뒷판 닫고 끝!...ㅎㅎ

1년동안 열심히 사용한 필터입니다. 매일매일 가동시킨건 아니지만 그래도 먼지가 꽤 껴있네요. 먼지가 상당히 쌓이면 중간중간 청소기로 조금 빨아들여서 사용해도 좋을듯 합니다.

새로운 필터와 오래된 필터.. 기능이 더 추가된만큼 새로운 필터 기대가 컸습니다.ㅎㅎ

샤오미 필터들은 바닥에 RFID태그가 있어서 필터를 바꾸면 미에어가 자동으로 띡~하고 인식해서 필터를 자동으로 초기회해줍니다.

RFID가 아래쪽으로 향하게해서 미에어안쪽으로 쭈욱 밀어주면 쏙 하고 들어갑니다.

미에어가 자동으로 인식하고 필터를 리셋해주었네요.ㅎㅎ

만약 리셋을 안해주면 뒷면의 동그란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초기화시켜주세요.

이렇게 샤오미 미에어2S의 필터 종류, 필터교체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아쉽게도 전문장비가 없어서 수치를 측정해보지는 못했지만.. 전면에 표시된 PM 2.5수치는 확실히 새 필터라 그런가 수치 낮아지는게 꽤 빠르게 낮아져서 아주 만족했습니다.

샤오미 필터는 호환 필터도 있는걸로 아는데 정품필터보다 두께도 얇고 성능도 정품에 못미친다고 하네요. 몇천원 아껴서 호환필터를 구매하는것보다는 큐텐에서 정품필터로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