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ptime 63종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업그레이드 알리미설치

veneto 2016. 12. 18. 15:26
반응형

iptime의 제품 63종에대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난 12월 14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저도 가끔 펌웨어업데이트 확인을 해보는데 새로운버전이 뜨길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봤습니다.

iptime 공지사항 : https://goo.gl/wVEJbM

(업데이트 대상기기 목록)

63종의 iptime제품의 대규모 업데이트인데요.! 저는 a5004ns모델을 사용하고 있어서 바로 업데이트 했었죠.! 그외에 대부분의 보급형 모델도 업데이트 되었고 이번 업데이트항목은 새로운 데스크탑ui의 적용과 다중언어 지원(영어/한글), 로그인 인증 방법 설정 기능 추가, ns제품군(간이나스적용모델)에서 ftp, afp, samba의 사용자별 폴더적용, 그리고 모바일매니저 및 설치도우미를 추가하였다고 하네요.

a5004ns의 펌웨어 페이지에 가보면 좀더 자세한 사항의 업데이트 내역이 나옵니다. 글로다 적기 힘들정도..

a5004ns펌웨어 페이지 : https://goo.gl/OvrScN

쭈욱 훓어보면 보안강화와 인터페이스관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네요. 


펌웨어 업데이트는 펌웨어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할수도 있지만 자동업데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따로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할필요없이 관리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으로 관리페이지를 접속하기위해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면 관리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관리페이지 접속화면

공유기의 기본설정 또는 미리 설정해둔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초기 아이디, 비밀번호는 admin, admin입니다. 보안을 위해 따로 설정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로그인후 관리페이지를 클릭하세요.

상단 왼쪽 매뉴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클릭하면 바로 펌웨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어차피 펌웨어 업데이트프로그램을 설치해도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므로 관리페이지에서 하는게 더 나은것 같습니다.

공유기의 펌웨어업데이트는 보안패치도 함께 가지고 있어서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공유기 파밍을 당해면 해당 공유기에 연결되어있는 모든 내트워크를 통해 파밍이 발생할수 있어서 피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자주 관리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는분들이라면 iptime에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알리미를 설치하여 확인 및 보안검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할수 있습니다.

iptime 업그레이드 알리미 설치 페이지 : https://goo.gl/unQlz8

별다른 설정 할 필요없이 그냥 다운로드후 설치하면 끝입니다. 업그레이드확인은 일주일주기로 확인하고 대부분 보안검사기가 실행되어집니다.

오른쪽하단에 보안검사 실행하기를 클릭하면 프로그램과 공유기에 연결하기위한 관리자아이디 비밀번호를 요구합니다. 로그인성공하면 검사를 시작합니다.

 

검사는 체크리스트처럼 한항목당 보안에 안전하다 또는 위험하다로 안전할수있게 설정을 변경하도록 옵션이 나타납니다. 저같은경우 수동 dns를 8.8.8.8로 설정한것에대한 항목, ddns를 사용하고있는것에대한것이 보안에 취약하다고 뜨네요. 모두 제가 설정한것이니 위험한것은 아니니 패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알리미는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상주하는데 시스템에대한 리소스를 많이 먹지않아서 항상 실행해두어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중요한점은 항상 공유기의 펌웨어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