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제가 타는 스파크가 12만km를 달성하고 오랜만에 직접 세차나 해볼까...하며 글라코 유막제거제와 발수코팅제도 구입해서 작업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세차라서 꼼꼼히하느냐고 시간이 꽤 걸렸네요..ㅠㅠ
제가 구입한 제품은 글라코 발수코팅제 G-4와 글라코 유막제거제 G-47입니다. 이 제품들은 예전에도 사용해봤고 효과를 잘 봤던제품으로 다른제품들도 많았지만 이 제품이 저는 친근하더라구요.. 이제는 한글설명서로도 나와서 좋은거 같습니다..ㅎㅎ
유막제거제 G-47은 힘을 많이주지않아도 손쉽게 유막이 제거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요..ㅎㅎ 그런데 유막이 뭘까요? 우리 자동차에는 기름이나 먼지 매연 등등 오염물질이 유리창에 달라붙어서 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러면 와이퍼를 아무리 조작해도 약간 뿌연느낌을 볼수있는데 이것이 유막입니다..
글라코 발수코팅제 G-4는 빗방울을 튕겨내서 물방울이 또르르 흐르게 만들고 일정속도이상으로 주행시 와이퍼를 조작하지않아도 물방울이 위로 다 날라가버려 시야확보에 쓸만한 발수코팅제입니다..ㅎㅎ 사용법도 간단해서 바르고, 건조후, 닦아내면 끝이에요.
세차장에가서 기본적인 세차 또는 유리면을 닦아주세요. 모든 유리창에 다 시공할것이라.. 저는 그냥 물만뿌리고 유리를 닦아주었습니다. 사진으로보시면 유리면이 좌우가 다른걸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다 유막 때문에 뿌옇게 보이는것이에요.
글라코 유막제거제 G-47의 뚜껑을 열고보면 가운대에서 약제가 나오고 문지르면서 스폰지로 흘러들어가 유막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똑바로 세워서 통을 눌러 약제가 나온후 문지르면 됩니다..ㅎㅎ
슥삭슥삭 골고루 잘 문질러줍니다. 저는 다른유리에도 다 문질렀습니다..ㅎㅎ
저는 세차도 같이하려고 했기 때문에 유막제거제를 닦아내고 세차를한후 물기를 쫙 닦아 말려주었습니다.
이제 글라코 발수코팅제 G-4를 이용해 발수코팅을 할 차례입니다.. 사용법은 유막제거제 G-47과 같은방법으로 유리면에 딱 붙여서 약제를 짜내며 약간의 힘을주며 꼼꼼히 발라주면 됩니다.
잘 문질러주고 시간약 10분정도 놔둔후 마른걸래나 꽉짠 걸래로 잘 닦아줍니다. 마른걸래로도 잘 닦여서 마른걸래로 닦았네요.
유막제거와 발수코팅, 세차까지 완료했습니다. 유리는 이렇게보면 티가 안나죠? 물을 뿌려서 확인하고싶지만 그러면 물을 또 닦아야해서.. 비가오는날까지 기다렸는데 세차하고 담날 소나기가 내리더라구요. -_-..(본격 세차&기우제..)
네.. 폭우가 내리더라구요.. 앞유리에 물이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물방울이 또르르 흘러내리죠? 약 50키로정도로 달리면 물방울이 위로 다 날라가버려요..ㅎㅎ 혼자서는 찍기 힘들어서 이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봐주시면 될것같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