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싼타페타고 도로를 달리다가 앞에 덤프트럭이 있어서 좀떨어져가는데도 뭐가 앞유리에 부딪치는 소리가나서 더 떨어져서 갔는데 갑자기 빡!소리나면서 돌맹이같은게 유리를 때려버렸더군요.. 여태 운행하면서 앞유리 자잘한 스톤칩은 있었어도 자동차 앞유리가 파이면서 깨져버리니 난감합니다.
이전부터 유리에 금가면 유리용접으로 때우면 자국은 남지만 더이상 금이 가지않는다는걸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받아본것은 처음이네요.
오늘 오전에 유리복원 가능한곳을 의정부지역에서 찾다가 한 틴팅샵을 찾았습니다. 인터넷상으로는 시공업체 찾기 좀 힘들더군요. 대부분 자동차유리교체하는곳은 유리복원도 시공한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광고목적이 아니므로 업체 및 위치는 생략하겠습니다.
(유리정중앙하단의 유리크랙)
게다가 한겨울에는 자동차에서 히터를 사용하기때문에 차갑고 뜨거운것이 반복한다면 금이 쩍쩍갈수있기에 미리미리 복원해야합니다. 한여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태양빛에 오래주차한 차를 앞유리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버리면 쭉쭉 갈라져버릴수 있죠.
(유리복원을 완료한 상처부위)
상처가 보이시나요? 워낙 자잘한 스톤칩이 많아서 어딘지 처음에는 유심히 찾을정도로 조그마한크기의 상처만남고 복원되었습니다. 이렇게 빠른시일안에 복원을 해야 자잘한 금이 생기지않아 깔끔하게 복원할수 있고 이미 금이 크게가버리면 유리복원의 의미도 없어집니다. 보통 자동차를 출고하면 앞유리 썬팅을 하는데 앞유리를 교체하면 유리가격도 비쌀뿐더러 앞유리 썬팅도 새로해야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