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어베스트 갱신했더니 이상하네요

veneto 2016. 12. 10. 08:17
반응형

관련글 : 2016/12/13 - [컴퓨터] - 어베스트 갱신관련 문의를 했습니다.

2016/12/06 - [컴퓨터] - 어베스트 인터넷 시큐리티 공동구매 이벤트&패스워드 갱신


지난번 어베스트 라이센스를 공동구매로 구입하여 갱신하려했는데.. 갱신후 날짜가 라이센스 파일을 이메일로 받은날짜이더군요. 갱신전 라이센스기간이 27일남은시점에서 내년 12월 6일이 되었습니다. 그럼 저의 라이센스 남은기간은 또 날라간상황입니다.

뭉크의 "절규"

이것참.. 어베스트 패스워드로 날려먹은 5일이랑 인터넷시큐리티 라이센스 27일이랑 한달치를 버린셈입니다. 이와관련해 어베스트 코리아 카페에 문의해본결과 질문과 전혀 상관없는 말만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하라고합니다. 고객센터는 평일에 문의를 해보긴할텐데.. 지난번 어베스트 비밀번호도 해외구매건이라 본사에 직접 문의하라는 말에 문의를 했지만 아직까지 피드백은 없는상태입니다.

하지만 이전에 인터넷시큐리티는 국내 어베스트코리아에서 구매했었고 저는 갱신하면 남은기간 + 365일이 됄줄알았는데 전혀 아니더군요.

공동구매 이벤트에는 약간의 함정이 있었습니다. 바로 구매후 라이센스발급일로부터 1년이라는것인데요.

위의 이미지에서 "해당 제품의 라이선스 기간은 라이선스 발행일로 부터 1년입니다." 라는 말이 그것인것같습니다. 이렇게 애매하게 표기해서 혼동을 주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예를들면 이존 라이센스기간이 20여일남았다면 20여일을 모두 사용하고 등록해도 라이센스구매일로부터 이미 기간이 줄어들고 있다는 뜻입니다.

물론 처음 avast internet security를 처음구매하시는분들이라면 좋은 딜이겠죠. 기존사용자는 남은 라이센스기간을 모두 사용하고 구매한다면 좋지만 남은기간이 많다면 절대 구매하지 않는것이 좋을듯합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다음갱신일때는 새로운 백신을 사용해야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