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드로이드 오토 알아보고 현대, 기아 적용차종도 살펴봅시다!

veneto 2018. 7. 13. 23:22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분들 대부분이 안드로이드(Android) 시스템을 사용하실겁니다. 뭐 삼성 갤럭시, lg g시리즈 같이 우리나라의 플래그쉽 휴대폰은 모두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데요. 이 안드로이드에는 인공지능 비서시스템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언제든지 "ok, google"을 말하면 원하는것을 물어보거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에서는 구글 지도를 제대로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반쪽자리일수도 있겠지만요..

이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차량에서 사용할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떠실것 같나요?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거나 음성으로 휴대폰의 대부분에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면 시선을 다른곳에 뺏기지 않고 안전하게 운전할수 있기에 안전측면에서도 도움이 많이될것같은데요.! 차량에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유선 usb로 연결하여 차량의 디스플레이, 마이크를 이용해 음성으로만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이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7월 12일에 출시했습니다.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국내에서는 구글 지도를 이용한 경로안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오토에서는 카카오내비를 이용하여 경로를 검색할수 있도록 해두었는데 구글 지도를 사용했다면 안드로이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수 있었을텐데 좀 아쉽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음성명령으로 사용할수 있는데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확인하고 경로를 안내받을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작업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려면 조건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최소 안드로이드 5.0(Lollipop)부터 지원하지만 원활히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6.0(Marshmallow) 이상 사용해줄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하려면 정말 간단합니다. 뭔자 자신의 차량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https://www.android.com/intl/ko_kr/auto/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제조사별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차량을 살펴볼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 올라온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차량항목입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올라온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차량입니다.

이것말고도 쉐보레차량들도 잘 지원하고 쌍용은 지원차량이 단 1대이고 렉스턴 2017년식 이후부터 지원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참고로 구글 홈페이지에 있는 차량리스트는 아마 북미기준인듯 싶은데 국내에서도 가능할겁니다. 지원하는차량에 여러분의 차량이 있다면 이제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검색하면 나오는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차량의 usb포트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결해주면 화면에 안드로이드 오토가 나올겁니다. 실제로 제가타는 차는 안드로이드 오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테스트는 못해보는게 정~말 아쉽습니다..ㅜㅜ

지원차량 말고도 사제오디오를 설치하신분들중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제품을 설치하셨다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스마트한 운전을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저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수 없기 때문에 정말 아쉬운것 같아요..ㅠㅠ 사용가능하신분들은 꼭 사용해보세요. 이제 카카오내비를 사용하여 경로안내도 가능하기에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