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를 꽤 오래전에 산거같은데 아직도 김치가 남아있어서 이걸 우째 처리해야하나.. 고민중에 역시 김치소비할때는 김치전만한게 없죠?ㅎㅎ 김치전은 생각보다 꽤 간단합니다. 그냥 김치만 넣어도 좋고 양파, 애호박정도를 썰어넣어도 맛있죠. 만들때 밀가루, 부침가루, 튀김가루를 선택해 넣어만드는데 아무래도 자취하는 사람들에게는 많은가지수의 식재료를 가지고있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튀김가루로만 넣어 김치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ㅎㅎ
노브랜드 튀김가루는 1kg에 1680원으로 다른제품도 이정도가격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튀김가루는 가성비를 따질건 아니네요..ㅎㅎ
뒷면에는 조리방법이 적혀져있는데 튀김할때 방법이 적혀있네요. 저는 김치전을 할것이기에..ㅎㅎ 튀김가루는 차가운 물로 반죽하면 더욱 바삭하게 튀김을 만들수 있다고 써있습니다. 이것이 핵심인것 같아요..
그릇이나 볼에 튀김가루와 물을 적당히 넣고 잘 섞어봅니다. 조금은 묽게하는게 더욱 바삭하게 김치전을 만들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너무 묽거나 너무 되거나할때는 튀김가루, 물을 넣어서 맞추면 됩니다..ㅎㅎ 팍팍 넣으세요. 그리고 알맞게 잘 자른 김치를 넣고 취향에 따라 김치국물도 좀 넣어주세요. 참 계란 하나까넣으면 뭔가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고 기름이 잘 묽게 흐물흐물거리면 그때 김치전 반죽을 한국자 잘 퍼서 후라이팬에 넣습니다. 이때 너무 두껍지않게 하는게 좋습니다. 위에있는 반죽이 어느정도 익었을때 뒤집어줍니다.
엌.... 뒤집개를 안쓰고 뒤집어보려다가 이런.. 다행히 움짤처럼 후라이팬이 떨어지지는 않았지만..ㅋㅋ 만약 이렇게 접히면 빨리 다시 펴주면 상관없어요.ㅎㅎ 기름이 없다면 사이드에 기름을 좀 넣어주세요.
오.. 김치전 하나가 3조각으로 변신..!! 어차피 처음것은 간을보려고 하는것이기에 망쳐도.. 뭐.. 한번 맛을 보고 싱겁다면 반죽에 소금을 좀 넣어주고 짜면 튀김가루, 물을 더 넣어주세요. 저는 간이 맞아서 두번째 바로 도전했습니다.
이번엔 좀 크게 만들었습니다. 역시 튀김가루로 하니 전 자체가 참 단단한것이 밀가루로 만든것보다 더 나은것 같아요. 이번에도 뒤집게 없이 뒤집어 봤습니다.
이번엔 성공이네요..ㅎㅎ 김치전 가생이보시면 바삭바삭한게 느껴지시죠?? 실제로도 바삭합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익히고 그릇에 담아줍니다.
이렇게 노브랜드 튀김가루로 만든 김치전.!! 보통 이런 부침개하면 가생이에 있는 바삭바삭한부분만 뜯어먹는게 제일 맛있잖아요.?! 튀김가루만 넣어 만드니 전체가 다 바삭바삭합니다.ㅎㅎ 위의 사진을 보시면 바삭바삭함이 느껴지시죠...ㅎㅎ 김치전은 그냥 튀김가루, 김치만 있으면 맛있는 김치전을 만들수 있는것 같아요. 아~ 맛있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