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변경된점, 댓글 ip로 필터링하기

veneto 2018. 4. 20. 23:28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초대장을 초반에는 많이 나누었던것 같은데 요즘에는 별로 배포하지 않네요. 10이면 9는 잠수하는게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관심을 끄고있다가 지난달 초대장 배포공지를 봤습니다. 거기에는 초대장에대한 유효기간을 두고있다고 하네요. 2017년 12월부터 받은 초대장인데 저는 없는거보니 여태 초대장을 안받았던것이었습니다..-_- 어차피 쓸때도 없긴하지만요.

2017년 12월 이전에 받은 초대장은 유효기간이 없지만 그 이후에 받은 초대장은 유효기간이 있으니 쓰실려거든 다음달 초대장배포공지가 나오기전까지 초대장을 나눔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초대장의 유효기간을 보는 방법은 티스토리 계정관리에서 좌측 하단에 초대장을 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저는 초대장을 2017년 12월 이후 받지 못해서 안보이지만 초대장을 받으신분들은 유효기간이 적혀있는 초대장항목을 보실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나눔하시는분들중 좀 더 필요한분들에게 전달되었으면 좋겠죠? 일부 초대장을 많이 받으려고 이름만 바꿔 댓글을 다는사람들을 거를수 있도록 댓글의 ip를 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에서 좌측에 댓글 관리항목을 클릭하면 작성한 댓글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대방의 ip주소가 3번째자리를 제외한 나머지를 볼수 있는데 이것을 통해 같은사람이 여러개의 댓글을 달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초대장을 배포하고 싶으신분들은 이부분을 잘 살펴보시고 나눔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