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원룸에 들어오게 되어서 빨래건조다하나를 구입했습니다. 아무래도 공간의 제약이 있기 때문에 구매시에는 접을수 있고 이동이 가능한 빨래건조대를 찾았습니다.
적당한 가격대에 접을수 있고 바퀴가 달려 이동도 가능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가격은 약 1만7천원정도로 조립해야하는 제품이라 저렴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보니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만 다 조립하고 몇일 사용해보니 가성비가 정말 좋은것 같네요. 이제 조립을 한번 해봅시다.!
박스 내부에는 설명서와 각종 부품들, 파이프들이 있습니다. 뭔가 부품들이 많아보이지만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설명서입니다. 어느정도 잘 설명해주는것 같지만 뭔가 세세하게 알려주지는 않더라구요.
우선 건조대 날개 6개를 각각 2개씩 그리고 T자형 클램프 하나와 연결합니다. T자형 클램프 좌우구분을 하셔도 상관없고 안하셔도 상관없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연결하여 3개를 만듭니다.
이제 접혀있는 다리 본체를 펴줍니다.
바퀴를 각 다리본체에 3개씩 힘으로 꼽아서 장착해줍니다. 그리고 사각 파이프를 2개의 다리본체와 연결후 클램프를 조여 빠지지않게 해줍니다.
다음으로 양초형 파이트(한쪽이 폭이 작은 파이프)를 2개의 다리본체 위쪽으로 꼽아줍니다. 그리고 일반 파이프를 좁은구멍으로 끼워 넣습니다.
맨 처음에 조립한 건조대 날개 선반을 양쪽 봉에 삽입하여 원하는 위치로 맞춘후 클램프를 조여 움직이지 않게 고정합니다. 이렇게 만들었던 건조대 날개 선반을 모두 봉에넣고 원하는 위치를 조절하여 클램프를 조이면 95%조립이 끝납니다. 이후 파이프 상단에 캡을 끼워 마무리합니다.
파이프 상단에는 다용도 사이드걸이를 비틀어서 장착하면 조립 끝!입니다.
이 접이식 빨래건조대는 위의사진처럼 다리와 상단건조대 모두 접을수 있어서 빨래를 건조하지 않을때나 건조대 한쪽만 펴서 가벼운빨래를 널을수 있어서 자리를 덜 차지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큰 이불빨래같은건 크기가 조금 애매해서 건조대 하나를 다 차지하는게 좀 아쉽긴하지만 이정도 가격대에 이런 공간활용을 할수있는 건조대는 흔치않은것 같습니다.
원룸이나 작은방에서 빨래 건조대를둘때 이런 제품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특히 원룸에서는 더 활용도가 높은것 같아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