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연락처 백업 동기화

veneto 2016. 12. 1. 07:26
반응형

구글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는분이라면 대부분 초기에 동기화설정이 되어있습니다.휴대폰을 잃어버렸다거나 파손으로인해 연락처를 잃어버렸다고 슬퍼하지 않아도 됩니다.그럼 구글에 연락처가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구글 주소록 : https://contacts.google.com/

클릭하면 휴대폰에서 보는 연락처들이 나옵니다.이후 휴대폰이 파손이나 분실로인해 휴대폰을 바꾸게 되었다면 그때는 구글로그인을 하기만하면 이전에 사용했던 연락처들이 자동으로 복원되어집니다.

자신의 실수로인해 연락처를 날려버렸을경우 주소록 복원항목에서 10분전, 1시간전, 어제, 1주전, 맞춤설정으로 다시 복원할수 있습니다. 복원시 주의할점이 잘못하면 중복연락처가 생길수있고 그룹이나 연락처안에 지정했던것들이 꼬일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주소록 가져오기로 야후, 아웃룩, AOL, 애플이나 네이버 등등 연락처가져올수도 있고 연락처를 내보내기하여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백업되어지기 위해서는 설정확인을 가끔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휴대폰마다 다르겠지만 휴대폰에서 설정에 동기화 또는 계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거기서 google을 클릭하면 동기화 항목들이 나오는데 주소록이 체크되어있고 주소록하단에 동기화일자가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백업되고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구글백업도 어쩌다보면 느낌표떠있고 안되어있을수도 있으니 통신사백업서비스나 따로 연락처 내보내기로 보관하는법도 좋습니다.

휴대폰에서 연락처를 지우면 주소록에도 삭제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이전에 아이클라우드를 잘못사용해서 연락처를 다날려버렸던걸 생각하면 아직도 열불이..터집니다.

IOS<>안드로이드 간에 연락처 이동시 항상 두세번씩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더이상 연락처 잃어버렸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