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알리에서 구매한 고속 무선충전기 개봉, 사용기 with 노트8

veneto 2018. 1. 20. 20:22
반응형

지난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처음 구매했었던 고속무선충전기가 지난주에 도착하여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역시 무료배송이다보니 은근 오래걸리더라구요. 까먹을때쯤 도착했었네요.!

관련글 : [팁] - 알리익스프레스 가입, 주문까지 알아봐요

재밌는건 포장박스안에는 에어캡대신 스트로폼이 대신해서 있었네요........; 뭐 충격에 그다지 큰 물건은 아니니 다행이었습니다. 이번 구매한 고속무선충전기는 DC5V 2.0A, DC9V, 1.8A의 입력을 지원하며 노트8의 기본충전기를 지원하기에 바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정말 간단합니다. 고속무선충전거치대, 마이크로5핀 충전선, 설명서가 끝입니다. 외관이 국내에 모 제품과 많이 비슷하죠? 제품은 큰 차이가 나보이지는 않습니다.

후면에는 마이크로 5핀 포트가 보입니다. 아쉽게도 USB-C타입을 지원하지 않아서 좀 아쉽더라구요. 만약 기본구성품에 충전선이 없었다면 좀 난감할뻔했습니다.

전원을 연결하면 전면하단에 파란색 LED불이 나옵니다. 별도의 대기모드로 불빛을 끄는건 없는듯 하네요.

거치대 하단부분은 고무로 처리되어있어서 스마트폰에 흠집이나 자국이나지 않게해줍니다.

설명서를 살펴보니 별다른건 없어보이네요. 가능하면 퀵차지를 지원하는 충전기를 사용해야 고속무선충전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충전을 해봐야죠? 무선충전거치대를 사용하는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전원을 연결하고 스마트폰을 고속무선충전거치대에 올려두면 끝이죠. 충전중일때 하단 LED는 녹색으로 변경됩니다. 아쉽게도 고속이라고해도 무선충전은 유선충전에비해 좀 느립니다. 시간을 재어보지는 않았지만 대략 30분~한시간정도 차이날듯 하네요.

해당제품은 듀얼코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로로두어도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치가 조금이라도 안맞으면 충전이 안됩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고속무선충전거치대를 구매했는데 무선충전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고 느꼈지만 정말 신기합니다...ㅎㅎ 무선충전은 일반충전보다 충전시간이 좀 더 걸리긴 하지만 어차피 잘때 올려두고 충전할것이기에 큰 불편은 없어보입니다.!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이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한다면 저렴하게 알리에서 고속무선충전거치대를 구매해보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