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veneto 2017. 12. 5. 20:31
반응형

예전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긴급상황시 전원버튼(잠금버튼)을 3번 연달아 누르면 미리 지정한 연락처에 위치정보, 오디오 녹취파일(5초), SOS 메시지를 보냅니다. 이 기능은 저희 부모님께서 갤럭시 알파를 사용하고 계실때 SOS메세지 보내는 기능이 있어서 예전부터 사용하던 기능입니다. LG 스마트폰에서는 제가 못찾은건지 모르겠는데 LG G6에는 없던것 같네요. 그럼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을 한번 알아봅시다.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은 노트8의 경우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에서 볼수 있는 기능 입니다. 사용안함을 누르면 두번째 이미지와같이 약관이 나옵니다. 약관을 잘 읽어보시면 이 서비스는 공공기관에 대한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가 아닙니다.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걸로 112나 119에 신고할수 있는것은 아니라는것 참고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 [팁] - 말을 하지않고 신고할수 있는, 112긴급신고 앱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SMS/MMS사용료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현재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GPS, WIFI기능을 사용하게 됩니다.

약관에 동의후 SOS 메시지 보내기를 사용하려면 메시지 받는 사람을 최소 1명을 추가해야합니다. 기존 연락처나 새 연락처를 추가하여 받는사람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연락처 2개를 추가하였습니다. SOS 메시지 보내는 방법은 전원버튼(잠금버튼)을 3번연달아 누르면 지정한 연락처로 문자가 가는데 어떤문자가 올지 한번 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의 잠금버튼을 3회 연속누르니 진동과함께 노티바에 도움 요청 메시지 전송 중이라는 항목이 뜹니다. 그 알림을 누르면 첫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후 지정한 연락처에는 3개의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Emergency라는 5초분량의 녹음파일과 구글지도링크를 보내줍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도움요청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이렇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및 확인을 해보았는데 위급상황이나 전화를 걸지 못할때 또는 어떤이유로인해 자신의 위치를 알려야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신다면 꼭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