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시간, 원하는장소에 탄력순찰 신청하기, 순찰신문고

veneto 2017. 9. 20. 22:30
반응형

우연히 길을 지나가다가 길거리의 현수막을 봤는데 원하는 곳, 원하는 시간에 순찰하는걸 한다고 쓰여있었습니다. 순찰신문고라는 단어와 함께 말이죠. 그래서 조금 더 찾아보니 올해 9월부터 탄력순찰이라는 새로운 순찰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http://patrol.police.go.kr

순찰신문고에서는 탄력순찰위치를 지정하거나 탄력순찰에 대한 간단한 소개, 질문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탄력순찰이라는 항목을 살펴봅시다.

탄력순찰은 이때까지 범죄+112신고 등으로 치안통계를 만들어서 경찰의 입장에서 순찰시간+장소를 선정했다면 올해 9월부터 도입되는 탄력순찰은 국민이 순찰을 희망하는 시간, 장소를 선택하면 이후 순찰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탄력순찰 신청방법은 온라인의 순찰신문고와 스마트국민제보, 오프라인지도에 순찰 희망시간과 장소를 요청하면 이후 112신고량을 분석하여 우선순위+순찰주기를 결정하여 실제 순찰에 반영하는 방식입니다.

이 말은 무조건적인 순찰장소지정은 불가능하며 요청사항에따라 우선순위를 두어서 추후에 요청된 시간+장소에 순찰을 제공합니다. 하단에도 "순찰요망 의견은 사안에 따라 정책에 반영될 수 있으며 112신고출동 등으로 인해 순찰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으니 순찰요청을 했다고 바로바로 순찰을 해주지는 않느다는점 참고해야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탄력순찰 신청을 하는지 한번 해봅시다. 순찰신문고 홈페이지에서 지도 또는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이름을 입력해줍니다.

해당지역 지도가 나오면 상단에 위치아이콘을 한번 클릭한다음 탄력순찰을 요청하고 싶은 위치를 한번 클릭해줍니다.

다음 창에서 순찰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주고 순찰사유를 선택합니다. 순찰사유는 여러가지 중에 해당사항이 없으면 기타를 선택한다음 요청사항에 자세히 사유를 적습니다.

다른 순찰사유를 선택해도 요청사항에 간단한 사유선택이유를 작성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이후 닉네임, 비밀번호를 선택에따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요청이 완료되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인원이 정해져있는만큼 요청이 와도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여질수 없지만 그래도 신청해서 미리 예방이 가능하다고 한다면 꼭 신청해보세요. 저도 집근처 도로에 주말마다 엄청난 슈퍼카배기음이 우렁차게 들릴때가 있는데 다음에 한번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점점 발전하고 소통하며 새로운걸 받아드리는 방식은 정말 좋은방식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