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가성비 좋은 용현동 24시 누름돌 생고기 김치찌개

veneto 2017. 8. 4. 22:57
반응형

우연히 지나가다가 새로생긴 김치찌개집을 발견했습니다. 제 기억에는 순대국집이 있었던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어느순간 김치찌개집으로 바뀌었네요.

생긴지 얼마 안된곳이라 그런지 지도에 나오진 않네요. 이미 여러군대에 있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인것 같습니다. 위치는 경전철 송산역 근처이고 한마음 내과 근처입니다. 바깥 간판에서는 24시, 생고기, 김치찌개 전문점, 5000원, 수제돈까스를 특징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친구말로는 5000원에 푸짐하게 나온다고해서 가봤습니다. 뭐 그렇게 멀지도 않구요. ㅎㅎ

 새로생긴곳이라 그런지 사람이 꽉꽉 차있었습니다. 매장은 충분히 넓은편이라 안쪽 창가쪽으로 앉았네요. 메뉴판을보니 김치찌개가 5000원 수제돈까스가 6000원, 제육볶음(250g)이 8000원, 계란말이 3000원이네요. 

보통 계란말이는 메뉴로 따로 나오지 않는곳이 많은데 가게 벽면에 주 메뉴들 사진이 걸려있어서보니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저희는 김치찌개 2인분과 수제돈까스, 제육볶음, 계란말이를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정말 소박하게 나옵니다. 종류는 5가지이고 양이 정말 적죠? 저희는 뭐 반찬을 많이 안먹어서 상관없지만 더 드실것이라면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가 드실수 있습니다. 남겨서 버리는것보다는 차라리 이렇게 나오는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김치찌개 2인분과 밥이 나왔습니다. 김치찌개는 국물색이 정말 연해보이죠. 양파도 많이 들어가있고 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밥은 처음에는 저정도 나오지만 셀프코너에서 계속 드실수 있습니다.ㅎㅎ

이어서 수제 돈까스도 나왔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딱 경양식 돈까스입니다. 잘라서 먹어보니 이거 6000원의 가격보다 훨씬 맛이 좋네요. 제 기준으로 솔직히 김치찌개보다는 수제돈까스가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ㅎㅎ

두께도 생각보다 좀 있고 소스도 딱 경양식 돈까스 고유의 소스로 호불호가 없는 그런 소스네요.

이어서 나온 제육볶음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주 접할수 있느 그런 제육볶음의 맛이네요. 후추향이 조금강한데 먹을만 합니다. 다만 양에비해 가격이 조금 높은게 아쉽습니다.

다음으로 3000원짜리 계란말이 입니다.ㅎㅎ 보시면 3000원에 이정도면 충분히 본전 뽑는다고 생각하네요. 계란만 들어간것이 아닌 파같은 다른것들도 들어가기 때문에 김치찌개를 주문할때 사이드로 하나 주문하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김치찌개는 아까 보셨듯이 국물이 좀 맹~해서 오래끓이는걸 추천드립니다. 고기가 익을정도로 끓인후 드셔보시면 조금 맹맹해서 팔팔끓이면 맑은 김치찌개맛이 나죠. 위의 사진에서 보는것같이 국물이 저정도는 끓여줘야 맛이 좋은것 같습니다. 김치가 좀 팔팔해서 아삭한게 조금 아쉽고 양파가 많이들어서 그런지 단맛도 조금 납니다. 

김치찌개를 드실때 사리메뉴에서 생고기만 추가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다른사리를 추가하면 기본 김치찌개의 맛이 완전 변해버릴것 같네요. 이 국물에 짭짤한 소세지와 햄이 들어가면 완전 부대찌개맛날듯합니다.ㅎㅎ 두부사리 추가해서 드셔도 딱 좋을 맛이네요.

한쪽에 마련된 셀프코너입니다. 기본반찬 4가지를 더 드실수 있고 여기서 밥도 더 퍼다가 드실수 있으니 1인에 5천원씩 김치찌개 드시면 배터지도록 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물가도 높은데 이렇게 1인에 5천원씩 내면 배부르게 먹을수 있는곳이 얼마 없는데 이런곳이 근처에 있다는게 행운이네요. 게다가 24시로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먹을수 있다는것도 장점이구요. 단점으로는... 김치찌개를 좀 오래 끓여야 제맛이 난다는것..ㅎㅎ 그래서 김치찌개보다는 수제돈까스가 의외로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