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훈련일자 확인, 교육필증 재발급 해봅시다.

veneto 2017. 6. 13. 23:11
반응형

예비군분들은 매년 동원훈련이나 동원미지정(동미참)훈련을 받으실텐데 훈련 내용, 훈련일자, 훈련장, 훈련시간 등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조회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비군 소집 통지서를 열어보거나 교육받은 내용을 증명하는 교육필증을 열람 및 출력할수 있습니다.

http://www.yebigun1.mil.kr/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내 훈련정보나 인터넷 훈련 신청 및 휴일/전국단위훈련 신청, 훈련 연기 등을 처리할수 있습니다.

내 훈련 정보를 조회하려면 예비군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나의 정보-소속/훈련 정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하려면 별도의 가입은 필요없지만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하여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범용, 은행권, 증권용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본인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후 보안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하시고 공인인증서를 선택한다음 로그인해주세요.

개인정보로인해 모자이크 처리되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동원 미지정자로 작계훈련을 전반기, 후반기를 받고 동원미지정훈련 기본교육을 하루 8시간씩 3일을 받습니다. 동원이신분들은 위와 다른 훈련내용이 적혀있겠죠.! 날짜를 보시면 내일부터 3일간 동미참 훈련을 가야합니다.... 예비군 훈련은 너무나 지루하고 힘든것.. 요즘 예비군훈련은 불합격시 보충교육을 합니다.ㅠㅠ

아무튼.. 해당 예비군 훈련의 소집통지서를 확인할수도 있고 교육이수한 훈련은 교육필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소집통지서, 교육필증 모두 출력이 가능하고 보안프로그램 1개를 더 설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예비군 훈련의 훈련일자나 소집통지서, 교육필증 재발급 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고 훈련나오면 바로바로 받아버리는게 맘이 편한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