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자칭 대한민국 1등 냉면이라는 팔당냉면, 의정부산곡점

veneto 2017. 6. 10. 20:52
반응형

지난주 냉면과 숯불고기를 주는 냉면집에 갔다가 사람이 많아 아쉽게 발걸음을 돌렸었죠. 그래서 오늘 조금 일찍 다녀왔습니다. 참고로 육쌈x면이라는 단어는 다른 브랜드라는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2006년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이때 숯불고기와 냉면이 같이 나오는 냉면집이 많아졌는데 그 중 하남 미사리에서부터 시작한것이 팔당냉면의 시작인것 같습니다. 

팔당냉면의 브랜드가 2016년부터 프랜차이즈사업을 시작하고부터 매장이 많이 늘어났는데 의정부산곡점은 저번달에 오픈해서 이제 갓 한달된 곳이었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사람이 많은지는 모르겠지만 다른곳도 웨이팅이 꽤나 긴것 같더라구요. 

아직 다음지도에 나오지 않아서 구글지도로 가져왔습니다. 팔당냉면 의정부산곡점 앞에 앞으로 개통할 포천-구리고속도로의 진출입로에 있어서 사람이 더욱더 많아질것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그리고 의정부와 남양주를 오가는 도로인만큼 통행량도 많아서 사람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건물을 지은지 얼마 안되어서 새건물냄새가 났는데 내부에는 많은 테이블이 있어서 많은사람들이 와도 앉을수 있고 냉면이라는 음식 특성상 회전율이 높아서 그렇게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될것같긴 합니다. 

메뉴는 냉면+숯불고기, 비빔냉면+숯불고기, 곱배기, 사리추가, 고기추가, 팔당보쌈이 있고 가을시즌에는 쭈꾸미, 소고기국밥, 쭈꾸미, 낚지볶음 등 계절에따라 파는음식이 다른것 같습니다.

한쪽엔 셀프코너로 컵과 물통, 뜨거운육수, 접시, 포크가 있습니다. 그 위에는 식신로드,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아침, 공감 특별한세상에 나왔던걸 홍보하는 이미지와 문구가 있네요. 2010년도 초반이긴 하지만요..

다른 한쪽에는 매운 것을 싫어하시면 덜 맵게 주문해달라고하는 문구가 있습니다. 비빔냉면을 주문한 친구는 맵다고 한후 저 문구를 봤었죠..ㅋ.ㅋ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제일먼저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는 3개짜리, 4개짜리가 있다고 합니다. 만두 하나당 천원인것 같습니다. 못해도 인당 2개는 먹어야 하니 주문시 꼭 4개짜리로 주문하세요. 그런대 만두는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 만두입니다.(망향비빔국수만두??)

테이블 한쪽에는 간장, 식초, 겨자, 설탕?이 있어서 취향대로 뿌려서 드실수 있습니다.

반찬이라는 개념은 없다시피하지만 매콤한 무절임과 고기에 찍어먹는 육장을 줍니다. 고기를 찍어먹으니 숯불판의 갈비집에서 먹는 고기맛이 나더군요.

비빔냉면입니다. 면위에 얇게 썬 무와 오이, 양념장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차가운 육수가 나오기에 짜게 느껴지신다면 육수를 조금 넣어 드셔보세요. 그리고 맵지 않게 드시려면 꼭! 덜맵게 해달라고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주문한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비빔냉면과 다른점은 뭐 물냉면이니 육수가 가득 들어있죠. 요즘 물냉면을 주문하면 꼭 비빔냉면의 양념장이 조금씩 들어갔었는데 팔당냉면의 물냉면은 면과 육수만 들어있어서 육수 맛을 느끼며 먹을수 있습니다.

이후 숯불고기가 나왔는데 사진에 보이는 양은 2인분의 숯불고기 입니다. 1인분으로 본다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조금 애매한 양인것 같더군요. 그리고 숯불고기이다보니 고기에 숯불향이 가득 배어있습니다. 조금 뻑뻑한살이 있는걸보면 그렇게 높은 등급의 고기는 아닌듯 합니다. 하긴 냉면에 고기까지 주니 고기는 서비스 개념으로 봐도 상관 없는 가격이긴 하죠.

그래서 고기추가를 했습니다. 고기추가는 3,000원이죠. 오른쪽에 담겨있는게 고기추가한건데 어째 1인분보다 조금 더 나온느낌입니다. ㅎㅎ

고기를 냉면에 싸먹는다면 이런 비주얼이겠죠?! 물냉면보다 비빔냉면에 고기를 싸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ㅎㅎ

요즘에는 냉면집에서 이렇게 고기를 주는곳이 많아져서 "와~ 냉면에 고기라니!"라는 느낌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냉면집마다의 고유의 맛이 있는만큼 같은종류의 음식을 먹는다는 느낌은 별로 없네요.^^;; 게다가 은근히 냉면양도 많아서 가성비좋은 냉면집인것 같습니다.

이제 냉면의 계절인 여름이 왔으니 팔당냉면집에는 더욱더 사람이 많아질테니 언제 또올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에는 꼭 주문하지 못한 메뉴를 주문해서 먹어보고 싶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