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 문제가 생긴다면 제일 처음하는게 시스템복원으로 이전시점으로 돌리는일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자주찾아오는것도 아니고 저장공간이 넉넉하지 않으시거나 좀더 시점을 길게잡고싶다면 복원 구성에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고싶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번에는 시스템보호 해제와 활성화, 용량구성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시스템 복원을 설정할수 있는곳은 시스템 속성부분에 시스템 보호에서 설정할수 있습니다. 여기로 이동하는방법은 이전윈도우에서 내 컴퓨터를 오른쪽클릭해서 속성을 누르면 시스템 속성을 볼수 있는데 요즘윈도우에서는 내 컴퓨터라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사용하지 않죠.
시스템 보호탭에서는 시스템 복원을 하거나 현재 사용하는 드라이브에서 시스템 복원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를 할수 있고 복원구성의 용량을 지정하여 용량이 부족할때 디스크공간을 지정할수 있고 지금 현재를 복원지점을 만들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호설정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시스템 보호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수 있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활성화할때는 시스템 보호 사용을 선택하고 밑에 시스템 보호에 사용할 최대 디스크 공간을 지정하시고 확인을 클릭하면 시스템보호 활성화는 끝납니다. 모든 복원지점을 삭제하고 싶다면 하단에 삭제를 클릭하면 모든 복원지점을 삭제할수 있습니다. 시스템 보호를 비활성화할경우 시스템 보호 사용 안함을 선택후 확인을 누르면 비활성화할수 있습니다.
시스템복원지점을 만들고 싶다면 하단의 만들기(C)를 클릭하고 복원지점의 설명을 간단히 입력후 만들기를 클릭하면 복원지점이 만들어집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난 이후 오류가 나거나 드라이버 업데이트 및 설치하고 오류가 날때 간단하게 이전 복원지점으로 되돌릴수 있는 시스템 복원을 설정 및 공건지정, 복원지점생성을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