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에 충실하고 다양한 옵션, Textra 문자앱

veneto 2017. 5. 18. 22:47
반응형

구글에서 제공한 기본 안드로이드 메세지앱을 사용하면서 조금 아쉬웠던게 심플하다못해 너무 심플한게 단점이었습니다. 최근 기본 안드로이드메세지앱처럼 심플하면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주고 있는 Textra를 함께 살펴보시죠.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xtra&hl=ko

처음 시작화면의 문구가 텍스트라앱의 기본 방향을 설명하는것 같습니다. 간편하고 아름답고 굉장히 빠르다는걸 강조하고있네요.

기본 안드로이드 메세지앱과 UI가 비슷하죠? 배경색이 어두운색인데 밝게하거나 검은색으로 하거나 시간에따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도 가지고있습니다.

특이하게 Textra Bot이라는게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알려주는 Bot인데 알아듣는 단어는 '팁'하나입니다.; 여러 기능들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팁을 계속 보내셔야 기능들을 계속 소개해줄것같습니다..

저는 문자가오면 간단하게 노티바에서만 확인하고 문자앱에서는 잘 안보기 때문에 읽지않은 문자가 많아질때가 있는데 Textra에서는 옵션으로 모두 읽은 상태로 표시라는 기능을 넣어주어서 일일이 읽으려고 하지 않아도 쉽고 간편하게 모두 읽은 상태로 바꿔주기 때문에 좋은것 같습니다. 

 

기본 문자앱보다 많은 옵션을 제공해줘서 원하는대로 설정할수 있는게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모양 개인화부분에서 배경색을 흰색으로 하거나 검은색으로 하거나 야간모드를 활성화해서 자동으로 바뀌게 할수도 있고 특이하게 sms에서 서명을 할수 있도록 만들었네요. 문자 전송 지연기능으로 문자를 보낼때 지정한 시간이후에 전송됩니다. 지정된 시간전까지 보낸 문자를 취소할수 있죠.

이외에 설명하지 못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Textra는 무료이며 가끔 광고가 나온다고 하는군요. 아직은 못봤습니다. 원한다면 유료로 구입해 광고가 나오지 않도록 할수도 있죠.

최근 skt에서 서비스하는 여름이라는 문자앱을 소개해드렸었는데 다음달까지 서비스하고 더이상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는군요.

여름 문자앱이 돈벌이가 안좋은지 서비스를 종료하는데 개인정보를 철회하기 때문에 이 기간 이후로 더이상 사용하지 못한다고 하는군요. 아쉽지만 Textra로 계속 사용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