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나운동에 위치하고 있는 비행장정문 부대찌개를 두번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ㅠㅠ 처음 방문했을때는 휴일인지 모르고 방문하여 발걸음을 돌렸었죠. 그래서 두번째 방문만에 먹어보게 됐습니다.! 보통 음식점을 들어갈때 많은 기대를 하지 않아요.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수도 있는법 마음을 다잡아도 두번만에 오다보니 조금 기대를 했었습니다.
토요일 주말 저녁이라 자리가 없을줄 알았는데 다행히 2~3테이블정도 자리가 있었습니다. 주차는 참 험난했었던..기억이..
내부는 상당히 커서 많은 인원을 수용할수 있었네요. 별도의 가림막있는곳도 있어서 10명이상의 분들도 불편하지 않게 드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메뉴는 별거 없습니다. 부대찌개의 3가지 크기와 햄버거, 음료, 술, 햄사리, 치즈계란, 공기밥, 라면입니다. 부대찌개 가격에는 공기밥과 라면사리포함되어있는 가격입니다. 부대찌개 소와 햄버거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봤는데 햄버거 빵을 이성당에서 받는군요.! 이성당은 군산의 유명한 빵집입니다.
출처 : SBS
참 여기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 곳입니다. 저도 방송을 봤던 기억이 납니다. 보면서 부디찌개집에 햄버거를 파는게 참 신기했었네요.
주문과 동시에 금방 테이블이 준비되었습니다. 특이한게 콩나물무침과 김치, 어묵볶음을 제외하고 햄과 치즈, 피클을 넣은 샐러드와 달걀후라이에 체다치즈를 반잘라 올려둔게 신기했습니다. 체다치즈와 달걀후라이라니.. 샐러드도 굉장히 특이합니다. 체다치즈와 햄, 피클을 넣은 샐러드는 보통 내어주는 샐러드보다 훨씬 맛이 좋았습니다.
부대찌개 소입니다. 보이시죠? 부대찌개에도 체다치즈가 들어갑니다..........;; 뽀얀 국물은 사골육수를 사용합니다. 좀 휑해보이는데 기본으로 주는 라면사리를 넣어서 같이 끓여드시면 라면사리가 국물을 빨아드려서 나중에 알맞은 국물양이 됩니다만.. 저는 라면사리를 안넣어먹어서 마지막에 넣어먹었습니다. 취향대로 넣으세요.!
끓는동안 햄버거를 해치워버렸습니다.ㅎㅎ 햄버거가 프랜차이즈같은 햄버거가 아니고 옛날식 햄버거 또는 집에서만든 햄버거맛이에요. 큰 이유가 달걀후라이를 넣어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두꺼운 패티를 보시면 요즘 웬만한 프랜차이즈 햄버거보다 패티가 두껍습니다.
부대찌개는 햄, 소시지가 국물에 우러나야 제대로된 부대찌개를 드실수 있어요. 여기 부대찌개는 묵은지를 부대찌개에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끓이시면 국물이 쫄아서 짤수도 있어요.! 참 찌개안에 아까 햄버거에 있던 두꺼운 패티도 들어가있어요.
그런데 말입니다.
다 먹고 나와서 기억에 남는건 햄버거였습니다. 두번만에 방문이라 그런지 기대감이 컸던게 이유였을까요. 생각보다 저의 기대에 못미쳤던것 같아요. 저한테는 좀 평범했던 부대찌개였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문하시는분들이 끊임없이 이어졌는데 그만큼 다른곳과는 차별화된 맛이기에 그런것 같습니다. 다만 저와는 조~금 안맞을뿐!
군산 비행장정문부대찌개 진한 국물의 부대찌개와 옛날식 햄버거를 한번은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