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를 살펴봅시다

veneto 2017. 5. 3. 20:29
반응형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라는 홈페이지에서는 자급제 휴대폰에대한 정보와 중고휴대폰구입시 필요한 정보들 그리고 요금제의 일정부분을 할인받을수 있는 선택약정이 가능한 단말기를 조회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https://goo.gl/nvL3Q9

자급 단말기는 할부만료된 본인의 단말기나 제조사나 쇼핑몰, 마트에서 구입하는 중저가 단말기, 중고로 쇼핑몰 또는 개인에게 구입한 단말기를 통칭해 자급 단말기라고 합니다.

단말기 자급제이전에는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휴대폰만 구입 가능했지만 단말기 자급제 이후에는 통신사는 물론 제조사나 대형마트, 쇼핑몰 등 알뜰폰같은 단말기를 구입해서 원하는 통신사에 가입할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는 분실 도난, 선택약정 가능단말기 조회를 조회할수 있어서 중고휴대폰 구입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분실도난 단말기를 조회해보려면 상단메뉴에서 분실 도난 조회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이용동의를 확인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단말기식별번호인 IMEI를 입력해야합니다. IMEI는 휴대폰 설정에서 휴대전화정보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또는 휴대폰박스나 분리형배터리를 가진 휴대폰은 배터리 분리후 확인할수도 있죠.

 

조회하려는 IMEI를 확인하고 입력하세요. 

확인을 클릭하고 조금 기다려보면 결과가 나옵니다.

이렇게 분실 도난조회가 가능하니 중고거래할때 사기당할 위험이 줄어들겠죠.

그리고 요즘은 요금제의 20%할인이 가능한 선택약정을 가입하시는분들이 많으신데 중고휴대폰을 구입해도 선택약정을 가입할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이 가능한 단말기인지 이 홈페이지에서 조회할수 있죠.

상단 메뉴에서 20%요금할인 대상단말기조회를 클릭합니다. 주의 사항이 있는데 20%요금할인 적용은 SKT, KT, LGU+만 가입가능합니다. 분실도난과 같이 이용동의를 읽어보고 동의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제 넥서스5x를 조회해보니 불가단말기라고 나옵니다. 가입불가 단말기인 이유는 현재 선택약정으로 지원금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택약정으로 지원금을 받은 단말기는 지원금을 받고 개통후 24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선택약정을 가입할 단말기를 중고구입시 꼭 분실도난과 선택약정가입 가능한 단말기인지 조회해서 가능한지 확인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