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모어 랜섬! 프로젝트

veneto 2017. 4. 26. 22:08
반응형

NO MORE RANSOM 웹사이트는 네덜란드 경찰청 National High Tech Crime Unit, 유로폴 European Cybercrime Centre, 카스퍼스키랩과 인텔시큐리티가 범죄자들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 데이터를 복원하는 목표로 설립한 웹사이트입니다.

노 모어 랜섬에서는 랜섬웨어로부터 복구하는것보다 예방하는것이 더 쉽기 때문에 예방에 필요한 방법을 목표하고 있죠.

이 웹사이트는 얼마전부터 한국어지원이 되어 우리나라분들도 편하게 랜섬웨어에 대해 보다 쉽게 알고 예방 및 대처를 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nomoreransom.org/co/index.html

다만 모든 페이지가 한글화 된것은 아닙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면 번역기를 사용하여 문제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랜섬웨어에 감염되었다면 암호화된 파일을 업로드해서 랜섬웨어 종류를 파악, 이미 복보화 가능한 랜섬웨어라면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디크립션 툴을 다운받을수 있는데 무엇보다 어떤 랜섬웨어에 걸린건지 알아야 이렇게 암호화해제할수 있는 툴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예방법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방법은 대단한게 없어요.. 평상시에 하는것들입니다. 백업, 백신을 사용하고, 프로그램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해야합니다.

관련글 : [컴퓨터] - 랜섬웨어 예방, 랜섬웨어 방어 AppCheck

랜섬웨어는 진짜 백업후 분리된 드라이브에 백업데이터를 보관하는게 최선입니다. 랜섬웨어유포자에게 돈을 지불해도 치료할수 있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항상 백업하시고 노모어랜섬사이트도 둘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