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갈비탕과 가마골갈비로 북적북적한 송추가마골 의정부점

veneto 2017. 3. 26. 15:41
반응형

오늘 점심에 의정부에 있는 송추가마골 의정부점에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송추가마골은 돼지갈비, 소갈비, 한우, 갈비탕 등등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늦게가면 기다려야할정도로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송추가마골은 여러 지역에 있는데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본점과 신점이 있고 뻥 조금 보태서 ㅎㅎ여기에 있는 송추가마골 때문에 송추ic근처가 항상 막힐정도입니다.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다른지역에 인천, 하남, 은평, 포천, 의정부점이 있어요. 

다른지역도 손님이 많더군요. 그래도 본점정도는 아니에요.. (본점은 사람이 많아 도로상황이 HELL입니다..ㅠㅠ)

그래도 송추가마골 의정부점은 경기도 북부청사 주변이라 사람이 많은데 제가 갔을때는 자리가 널널 했지만 30분 이후 딱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몰려 자리가 없어 대기하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의정부점은 약 300석의 자리가 있어서 본점보다 규모는 적습니다.

아무튼.. 주차장은 1층이랑 1층주차장 뒷쪽에 마련되어 있지만 주차공간은 부족한 편이고 주변에 도로가에 주차시 불법주정차 단속을 하니 주의해야해요.~!

식사 공간은 2층, 3층, 4층이었고 저희는 3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갔습니다. 인원이 많다면 미리 예약하시는것도 좋아요.

저희는 원래 갈비탕만 먹으러 간거였는데 갈비탕만 먹기는 또 아쉽더라구요. 다양한 소, 돼지고기의 메뉴들이 있어서 가장 기본으로 보이던 가마골 갈비도 주문했습니다.

(출처 : 송추가마골 홈페이지)

갈비를 충동적으로 주문했기에.. 사진이 없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메뉴판을 퍼왔습니다. 가마골 갈비는 6대의 갈비가 1인분으로 최소 2인분부터 주문해야합니다. 저는 여태 송추가마골에서 고기를 먹어본적은 없어요. 

가격대가 좀 있어서 소갈비는 잘 안먹거든요.. 하지만. 돼지갈비 메뉴도 있어서 무조건 소고기 판매하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메뉴판에 있는 버섯종류는 안나오더군요. 참고하세요.

홈페이지에서는 지점별 메뉴판을 제공하니 가실때 참고하시는것도 좋습니다. https://goo.gl/KFbsLN

약간의 아쉬움이 있는데 테이블이 좀 작습니다. 5명이서 갈비 2인분과 갈비탕 4개를 주문하니 보시는것과 같이 테이블이 꽉차 갈비탕 놓을자리가 없네요...ㅠㅠ 소스도 갈비탕에 나오는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와 가마골갈비를 찍어먹는 소스로 2개가 같이 나오니 복잡복잡 합니다. 

그리고 갈비탕에 같이 나오는 깍두기는 옛날에는 나왔던것같은데 자리가 없어서 안나온건지 먹을때 생각도 못했네요. 아무튼.. 갈비탕과 고기등을 드시려면 큰 테이블로 앉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어찌어찌 자리를 만들어 갈비탕을 받았어요. 11,000원짜리 갈비탕입니다. 대추도 들어있고 고기가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요만한 고기가 4~5개정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는 특출난건 없는것 같아요. 다른집 갈비탕은 좀 느끼한면이 있는곳도 있는데 송추가마골은 다행히 그런것은 적었습니다.만 고기가 조금 질깁니다. 

드실때 가위로 작게 잘라서 드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어르신분들은 드시기 조금 힘드실수도 있습니다.

가마골 갈비는 칼집을 내어 가마골 특유의 간장소스로 양념을 하여 양념도 잘배고 질기지도 않더군요. 비싼맛은 하는것 같아요. 다만 소고기다 보니 너무 익히면 질겨질수도 있다는것.. 고기는 한우는 아니고 수입산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양념 돼지갈비도 판매하는데 일반 고깃집보다 조금 가격대가 있다보니.. 매번 오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멤버쉽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결제금액의 3%를 적립하여 10,000포인트부터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수요일마다 멤버쉽 데이 쿠폰을 발행해 송추가마골의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쿠폰이 발급되더군요. 송추가마골에서는 하우스와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하네요.

(의정부용현점은 폐업)

가격대가 조~금 있는편이지만 손님이 많다는건 그만큼 여러사람들의 입맛을 잡은것 아닐까요? 다만.. 여러가지 사소한 문제점들만 해결 해준다면 조금 더 맛있고 즐겁게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