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화면, 네이버 모바일라이트홈

veneto 2017. 3. 14. 12:45
반응형

네이버에서는 네이버SE로 구글처럼 심플한 화면에 검색기능만 제공하는 페이지를 운영했었는데 모바일은 모바일 라이트홈이라는 기존 모바일홈보다 심플한 화면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관련글 :[팁] - 네이버를 구글처럼 간단하게 봅시다

네이버SE는 구글의 메인화면처럼 아무것도 없이 검색창만 딱 있었다면 네이버 라이트홈은 가벼워보이는 흰색으로 모바일페이지를 꾸며놨습니다.

네이버 모바일라이트홈 : https://m.naver.com/light/

 

첫번째 이미지가 모바일라이트홈이고, 두번째 이미지가 일반적으로 보는 모바일페이지입니다. 

둘이 같이 놓고 본다면 모바일라이트홈은 네이버 배경색이 흰색으로 되어있고 뉴스, 연예, 스포츠, 웹툰등 카테고리들이 모바일페이지 제일 하단으로 배치되어있습니다. 뉴스 기사의 썸네일 이미지는 작아졌으며 그 외에는 달라진것은 없습니다.

구글의 모바일페이지처럼 횡하니 검색창만 있는것이 아니라 모바일페이지 로딩속도는 그다지 기존 모바일페이지보다는 빠르진 않을것 같지만 전체적으로 느낌으로 본다면 모바일라이트홈은 기존 모바일페이지보다 가벼워보인다. 정도인것 같습니다.

특히나 많은 카테고리들이 페이지 하단으로 옮겨 번잡한 느낌을 줄인것같아 깔끔해보입니다. 

모바일라이트홈은 기존 모바일페이지 최하단에 라이트홈을 누르면 모바일라이트홈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접속은 기존 모바일 페이지이므로 https://m.naver.com/light/을 즐겨찾기해놓으면 언제나 모바일라이트홈으로 접속할수 있습니다.

비록 엄청 빠르게 만든 페이지는 아니지만 적당히 기사도 읽을수도 있고 깔끔하고 가볍게 사용할수 있는 모바일라이트홈, 조만간 네이버 메인페이지도 개편한다고하니 조금더 가볍게 사용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